전체뉴스

Total News

영어회화, 애니메이션으로 뇌새김하며 학습

입력 2012-04-19 10:00:52 수정 201204191001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www.wordsketch.co.kr)는 국내 최초로 태블릿PC 기반 영어 회화 학습기 ‘뇌새김 토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뇌새김 토크’는 지난 2009년 그림으로 영어단어를 연상시키는 어학기 ‘뇌새김 워드스케치’에 이은 위버스마인드의 두 번째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뇌새김 영어학습법이라는 제품 콘셉트에 걸맞게 애니메이션을 통한 상황별 생동감을 높인 것은 물론 국내 최초 태블릿PC 기반 학습, 100여종이 넘는 미국 현지 교과서의 문장과 학습방법 적용, 음성인식 및 학습관리 시스템 등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하고 모국어 습득방식을 통한 영어 연상력 향상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으로 영어회화를 위한 차별화된 학습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애니메이션을 통해 동작, 상태, 상황, 감정 완벽 이해!

‘뇌새김 토크’ 속 모든 문장과 표현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다. 텍스트를 관련 이미지와 학습하는 것이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자극시켜 보다 쉽고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다는 원리에서다.

이미 ‘뇌새김 워드스케치’를 통해 높은 암기효과를 입증했던 이미지 연상법을 활용한 제품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활용해 회화 학습의 생동감과 몰입도를 한 층 끌어올렸다. 또한 학습내용을 오래 기억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사진이나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예문 속 동작, 상태, 상황, 감정 등에 대한 이해력을 높인다.

▲ 태블릿 PC 기반 영어 회화 학습기

‘뇌새김 토크’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태블릿 PC 기반의 영어 회화 학습기다. 기존의 회화 학습이 학원이나 영어유치원 등 특정 장소에서 이루어졌던 것과 달리 태블릿 PC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어 개별 학습 성향 및 생활패턴에 맞춘 24시간 영어 몰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해 회화의 핵심인 연상력과 파닉스를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자는 영상 발음 학습을 통해 파닉스와 단어, 문장의 발음법을 익힐 수 있으며, 음성인식을 통해 말하기 연습을 반복할 수 있다. 특히, 음성인식 기술은 학습자의 발음뿐만 아니라 억양과, 강세, 파형 등을 그래프로 제공해 이를 통한 반복학습으로 전문 교사의 피드백 없이도 발음 교정 및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다.

▲ 5단계 뇌새김 회화 학습시스템

‘뇌새김토크’의 학습 시스템은 기초쌓기, 연상하기, 몰입하기, 되돌아보기, 활용하기 등 크게 5단계로 나뉜다. 우선 뜻을 표현하는 여러 장의 이미지를 번갈아 보면서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기초쌓기 연습을 시작한다. 그 후 소리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의미와 문장을 연상하는 훈련으로 상대방의 말소리로 바로 문장을 떠올릴 수 있도록 한다.

연상 단계가 끝나면 직접 말하는 연습을 통해 실전감각을 익히고, 학습한 내용을 다양한 퀴즈 형식으로 확인하는 몰입, 확인 단계를 거친다. 마지막 활용 단계에서는 문장의 의미 단락들을 조합하는 연습을 통해 실전 회화에서 자유롭게 의사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는 “실전에 강한 영어 회화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탄탄한 기획력을 바탕으로 철저한 검증을 반복하고, 미국 본토 영어 수업의 커리큘럼 및 학습 방법을 국내 학습자에 최적화 시키는 등 오랜 연구, 개발의 노력 끝에 ‘뇌새김 토크’를 출시했다”면서 “전문 교육 기관을 찾아 영어 활용 시간을 높이는 방식 이외에 실력 향상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이 없었던 회화 학습에 교육 콘텐츠로 각광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먹는 화장품] 아모레 퍼시픽 VS CJ 제일제당
· 올 봄, 매혹적인 컬러 블루에 빠지다

· 센스있는 이모되기! 어린이날 선물 고르는 노하우
· 유아스트레스, 자연으로 치유하라
· 카페인 부작용, 성인보다 청소년 더 심해
· 호텔가, 어린이날 '잊을 수 없는 추억 만들기'에 나서

입력 2012-04-19 10:00:52 수정 20120419100109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