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수북에서 유아의 기초 인지 4가지 영역 발달에 도움이 되는 <구름빵 스티커북 생각놀이>를 출간했다.
이 책은 다른 그림 찾기, 규칙 찾기, 끝말잇기, 수세기 등 다양한 생각놀이 활동을 통해 유아 학습의 기초가 되는 공간, 추리, 언어, 수의 네 가지 영역이 발달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홍시네 빨랫줄에 널린 빨래의 순서를 보고 알맞은 규칙을 찾고, 홍비와 줄줄이 말을 이으며 끝말잇기 놀이도 하고, 꼬불꼬불한 미로를 따라가며 구름빵 친구들에게 향긋한 꽃 모자를 씌워주는 등 각 지면마다 제시된 문제를 풀어나가는 동안 기초 인지력과 사고력, 문제해결력도 쑥쑥 자라난다.
제시된 문제에 알맞은 답을 생각하고 스티커를 붙이며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 스스로 뿌듯한 성취감도 맛볼 수 있다.
그림 모양대로 스티커를 찾아 붙이는 작업은 집중력과 정교한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며, 눈과 손의 협응력도 키워 준다. 스티커 크기는 아이들이 스스로 붙이기에 적당하고, 스티커는 비닐 코팅을 해 잘 찢어지지 않는다.
한편, <구름빵>(백희나 글∙ 김향수 빛그림)은 구름으로 구운 빵을 먹고 하늘을 날 수 있게 된 고양이 남매를 주인공으로 한 그림책으로 애니메이션은 물론 앱북, 뮤지컬, 체험전 등으로도 만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e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 시대 : 먹는 화장품] 아모레 퍼시픽 VS CJ 제일제당
· 올 봄, 매혹적인 컬러 블루에 빠지다
· 센스있는 이모되기! 어린이날 선물 고르는 노하우
· 유아스트레스, 자연으로 치유하라
· 카페인 부작용, 성인보다 청소년 더 심해
· 호텔가, 어린이날 '잊을 수 없는 추억 만들기'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