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렉사일 지수로 영어독서 수준 무료로 알아볼까?

입력 2012-04-25 09:57:08 수정 201204250958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영어독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자신의 영어독서 능력을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 영어학습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게이징 잉글리시 영어독서 서비스는 개인화된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폭넓은 영어 독서훈련 공간과 실시간 영어독서향상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영어학습자들은 인게이징잉글리시닷컴(www.engagingenglish.com) 사이트를 통해 영어독서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1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인게이징 잉글리시는 영어독서 평가지수인 렉사일(lexile) 지수를 개발한 메타메트릭스 사에 의해 서비스되고 있다. 렉사일 지수는 보다 나은 영어독서를 위해 영어독자의 수준에 맞는 영어원서를 고를 수 있도록 수치화된 과학적인 독서지수이다.

지난 28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된 렉사일 지수는 현재 전 세계 영어독서의 대표적인 지수로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50개 주 전체에서 매년 약 3천만 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이용할 정도로 대단히 인기가 높다.

렉사일 지수는 영어 원서나 자료의 난이도 지수이기도 하다. 영어학습자들은 이것을 통해 자신의 독서능력에 맞게 영어독서를 즐길 수 있으며 영어독서 능력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매일 수천 개의 영어문서들에 렉사일 지수가 표기되고 있다. 미국의 반스엔노블스(www.bn.com)와 한국의 인터파크(www.interpark.com)와 같은 유명 온라인 서점들은 학부모와 교육자, 영어학습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렉사일 지수가 매겨진 영어원서와 자료를 판매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 영어도서명으로 검색하면 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인게이징 잉글리시 독서 서비스는 메타메트릭스 사의 최신 기술과 연구역량이 집중된 렉사일 지수의 장점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웹 페이지(www.engagingEnglish.com/free-trial)에 접속한 뒤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치면 된다.

신규 이용자는 간단한 테스트를 거쳐 렉사일 지수를 곧바로 측정하거나 간단히 주어진 영어자료를 읽으며 점차적으로 독서 수준에 맞는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빈칸 채워 넣기 영어자료를 읽으며 자신의 독서능력에 맞는 렉사일 지수를 얻을 수 있다.

매번 이용자가 영어자료 독서를 끝마칠 때마다 실시간으로 독자의 독서지수에 맞는 자료들이 자동적으로 추천된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향상된 독서능력에 따라 이 같은 수많은 자료와 웹페이지들을 접할 수 있다.

게다가 인게이징 잉글리시는 강력하고 역동적인 보고서 기능을 탑재, 이용자들이 목표를 정하고 독서 수준의 향상을 위해 매일 독서연습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독서훈련 중 도전과 성과에 따라 영어학습자들은 포인트와 배지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인게이징 잉글리시 리더 보드에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전세계 이용자들과 비교한 자신의 순위도 찾아볼 수 있다.

메타메트릭스 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이며 렉사일 지수 개발자인 멜버트 스미스(Malbert Smith III) 박사는 “인게이징 잉글리시는 폭넓은 고급의 독서 훈련을 더 편리하고, 의미 있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며 “연구결과 렉사일 지수를 이용하면 영어학습과 동기부여에 커다란 성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영어학습자들에게 렉사일 지수의 장점을 활용한 영어독서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홈플러스 PB 과자서 세균 초과 검출

· 2012여수엑스포로 떠나는 1박 2일 가족여행
· 패션왕 신세경, 가슴 하트라인 노출 드레스 “아찔해!”
· 멘토 삼고 싶은 훌륭한 워킹맘 찾습니다
· LG전자, 온라인 사이트 '김태희닷컴' 오픈

입력 2012-04-25 09:57:08 수정 20120425095808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