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 체험 및 휴식을 동시에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인 한옥과 일본의 료칸을 소개,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동시 발매됐다.
에이엔티홀딩스는 한옥과 일본의 료칸을 소개하고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Live Tour Ryokan)’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오늘 25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종로구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독점 개발된 어플리케이션 ‘한옥체험살이’는 북촌 한옥 마을 소개, 한옥 숙박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주변 관광지 안내, 근처에서 진행 되는 행사 일정을 소개해 여행객의 편의를 높였다. 한류 여행객을 겨냥, 한국어는 물론 영어 및 일본어를 완벽 지원하며, 2012년 하반기에는 중국어 서비스도 포함할 예정이다.
라이브투어 료칸(LiveTour Ryokan)’은 료칸에 대한 기본 소개와 함께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주요 료칸들을 모아 실시간 예약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료칸이 생소한 이들도 부담 없이 어플 하나로 여행 준비를 모두마칠 수 있도록 필수 정보를 한 데 모았다.
료칸 이용 방법 등 기본적인 정보에서부터 료칸 여행 시 알아두어야 할 기본 예절, 온천 소개, 여행 일본어 회화 등이 탑재되어 있다. 특히 ‘료칸 둘러보기’는 실제 료칸 사진과 ‘빨간깨비’라는 캐릭터를 이용, 료칸 방문에서 이용까지의 모습을 재치 있게 구현했다.
에이엔티홀딩스의 고경환 대표는 “최근 이색 전통문화 체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옥‧료칸 등과 관련된 여행 상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에 동시 출시된 두 앱이 여행 준비부터 예약까지 여행자들의 편의를 크게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제공되며, 5월 중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예약 및 결제기능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현재 한옥체험살이와 라이브투어 료칸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가능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홈플러스 PB 과자서 세균 초과 검출
· 2012여수엑스포로 떠나는 1박 2일 가족여행
· 패션왕 신세경, 가슴 하트라인 노출 드레스 “아찔해!”
· 멘토 삼고 싶은 훌륭한 워킹맘 찾습니다
· LG전자, 온라인 사이트 '김태희닷컴'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