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연극 쉬반의 신발이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쉬반의 신발 워크숍은 전문 연극놀이 강사가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극의 내용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은 물론 자기 자신과 상대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작가와 연출가의 입장에서 다양한 신발에 이미지를 입혀보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이야기가 담긴 신발을 완성하게 된다.
연극이란 형식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가족 간 이해와 소통까지 나아가는 경험은 가정의 달 5월에 걸맞은 이색 체험이 될 것이다.
워크숍은 목~일요일 공연 이후 진행한다. 1시간 소요 예정이며, 전화예약(02-2234-4036)은 필수다.
한편 청소년을 위한 연극 쉬반의 신발은 서울연극제 기획초청작으로 선정돼 5월 2일부터 6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영국 국립극장이 세계적 극작가 팀 크라우치에게 위촉해 쓰여진 쉬반의 신발은 2007년 영국 브라이언 웨이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영국, 미국, 호주 등지에서 공연됐다.
한국에서는 작년 7월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아시아 최초로 초연됐으며, 이후 월간 한국연극 2011 공연 베스트 7과 2012예술의전당 명품연극 시리즈에 선정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화재 주의보’
· 서울시 ‘어린이 튼튼버스’ 운행 시작
· 돌싱들, “살아보니 ‘밀당때’가 가장 달콤!”
· 신비의 ‘보라색’ 화장대 점령에 나섰다!
· 최대 50% 할인! 유아 어린이 완구&놀이북 선물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