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서는 ▲ 오이 존 오픈 퍼포먼스 ▲ 오이 홍보대사 위촉 행사 ▲ 오이 나눔행사 ▲ 520인분의 오이화채 등 오이요리 전시 및 시식 행사 ▲ 시민과 함께 하는 축하 이벤트 공연 등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 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오이데이행사의 일환으로 5. 1∼3일까지 농협유통센터 등 56곳에서 오이를 20∼30% 할인 판매하는 등 대규모 판촉행사를 열고 특히 수도권 농협유통센터(양재, 창동, 고양, 성남, 수원) 5곳에서는 할인행사 외에‘오이 건강요리 베스트10 전시 및 시식’등 이벤트를 개최한다.
농협은 이 밖에 오이데이(5·2Day)를 전후해 전국의 농축산물 직거래장터에서도 오이를 할인판매하고, 주요 등산로에서 등산객들에게 오이를 나눠주는 등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농협 관계자는 "오이는 수분과 칼륨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여름철 건강식품으로 가장 적합한 채소"라며, "이번 오이데이를 통해 건강채소인 오이가 더욱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오이 성출하기를 맞아 오이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오이 소비를 촉진시키고, 수급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동양매직 식기세척기 ‘화재 주의보’
· 서울시 ‘어린이 튼튼버스’ 운행 시작
· 돌싱들, “살아보니 ‘밀당때’가 가장 달콤!”
· 신비의 ‘보라색’ 화장대 점령에 나섰다!
· 최대 50% 할인! 유아 어린이 완구&놀이북 선물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