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체르마트 관광청은 2012년 여름 시즌을 맞이하여 개별여행자는 물론,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체험 위주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인기다. 체르마트 관광청에서는 체르마트에 서식하는 특별한 품종의 양, 볼리를 캐릭터화하여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단위의 여행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6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평일에 즐겁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월요일에는 숲속 공원에서 공중 다리를 비롯한 아슬아슬한 모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화요일에는 미니어쳐 골프나 농구, 배구, 축구, 필드 하키 등 다채로운 스포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수요일은 해발 고도 3883m,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빙하 궁전을 방문한다.
체르마트 주변에 펼쳐지는 알프스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목요일은 볼리와 기상 전문가들과 함께 고르너그라트를 비롯한 스위스 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금요일은 알프스 두더지, 마모트의 날로, 수넥가 전망대에 있는 마모트 파라다이스에서 이 작고 귀여운 야생동물에 대해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후에는라이제 호수에서 즐거운 바비큐 파티가 이어진다. 우천 시를 대비한 프로그램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체르마트 관광청을 통해 반드시 예약을 해야 한다. 볼리 패스는 CHF 45이며,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스의 유효 기간은 5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을 한 뒤, 체르마트 기차역 옆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로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시간 전까지 모이면 된다. 만 6세 이하의 어린이에게는 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므로 홈페이지(www.kinderparadies-zermatt.ch)를 참고하면 좋다.
자료제공: 스위스 정부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체르마트 관광청: www.zermatt.ch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패션] 신세계 VS 현대百
· [토종의 반격: 냄비] 밋밋한 주방에 화려함을, 토종 냄비가 떴다
· 신나는 5월, ‘어린이 인기캐릭터’ 뮤지컬 총집합
· 대교 리브로, 어린이날 기념 선물 쏜다!
· 화제의 드라마 여주인공, ‘봄꽃’같은 그녀들의 각양각색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