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3일, ‘하이얼’은 부산에서 열린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인 IECQ 정기회의에서 HSPM 제도 활성화에 대한 공로와 환경을 보호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2006년 도입된 HSPM은 제품에 대한 제조, 보관 및 운송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물질 사용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한 국제규격이다. 특히, 이 인증은 무분별한 인증 발급을 막기 위해 중앙평가기관인 IECQ가 세계 각국에 인증기관을 선정함으로써 심시 권한을 제한한 것이 특징이다.
‘하이얼’은 이미 수년 전, IECQ로부터 ‘유해물질 프로세스 경영시스템’공인 인증을 받은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하이얼’은 친환경 품질 경영활동을 통해 항상 고객을 우선주의 원칙에 입각해 전 제품 생산 과정에서 유해물질 사용을 차단하는 환경을 생각하는 경영을 해왔다.
2008년~2010년 3년 연속으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선정 백색가전 판매 1위에 랭크된 ‘하이얼’은 국내 인지도는 비교적 높지 않으나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명 가전 브랜드이다.
또한, 세계 5대 백색가전 브랜드 중 하나이며 포브스지 선정 유명 글로벌 기업 리스트 상위에 랭크된 글로벌 가전 브랜드 ‘하이얼’은 치열한 국내 32인치 LED TV 시장 점유에 나섰다.
이미 세계적으로 백색가전 점유율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글로벌 기업 ‘하이얼’은 LED TV가 국내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 품질 평가 기관 IECQ의 공로상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환경 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생산에 주력해 ‘에코 프렌들리(Eco-friendly)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큰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기자(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토종의 반격: 스포츠화] 워킹화로 시장 되찾는다
· 직장인, 노후준비 ‘자식’보다 ‘돈’
· 전국 초·중학생 대상 ‘기후변화’ 포스터 공모
· ‘좋아요’만 눌러도 분유 기부된다
· 세균 많아지는 봄철 ‘깔끔한 주방 관리법’
· 마트서도 “임산부 먼저 계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