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 구매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자녀의 지식 함양과 부족한 학교 교과 공부를 도와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자녀들 역시 앱에 내장되어 있는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해, 재미와 학습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에 자녀의 부족한 교과 과목의 학습을 채워주는 그야말로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앱을 모아봤다.
▲초등 전 과목 학습 돕는 동아전과 앱
동아전과 앱은 두산동아의 대표 브랜드이자,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동아전과의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초등 교과 학습 교육용 앱이다. 전 학년, 전 과목 동아전과의 내용을 모두 담아 예습과 복습은 물론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도록 꾸몄다.
또 학습에 필요한 강의 및 실험 동영상, 듣기자료를 제공해 학습자의 이해도를 높여준다.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생생하고 즐거운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 앱스토어에서 $29.99에 이용할 수 있다.
▲복잡하고 어려운 과학원리를 쉽게 ‘3D 원리과학’
3D원리과학 앱은 과학의 기초 원리를 스토리가 있는 입체적인 3D 이미지로 구현해, 학습자의 이해를 쉽게 도와주는 모바일 과학 학습서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의 과학 교육과정에 맞춰 구성됐으며, 각 과정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책이 눕기도 하고 현미경이 솟아오르거나, 우주 공간으로 진입하는 등 책의 입체적인 재해석이 흥미롭다.
터치 인터랙션과 중력센서와 현미경 사용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 클립 등의 기능을 제공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현재 3D원리과학 시리즈 중 3D물질탐구와 3D별자리탐구가 출시됐으며, 앱스토어에서 $3.99에 구매 가능하다.
▲재미있는 역사공부 ‘테마위인’
역사를 지루하다고 느끼는 자녀의 선물로는 테마위인 앱을 권한다. 초등학생들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위인들의 생애를 살펴볼 수 있는 위인전 앱으로, 초등학교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동서양 100여명의 위인전기를 수록했다.
스토리 진행에 따른 역동적인 애니메이션과 직접 두드리고 움직일 수 있는 인터랙션 효과를 통해 어린이들의 이해를 한층 높여준다. 테마위인 앱은 앱스토어에서 아이패드용으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권당 $2.99.
▲동화와 동요로 즐거운 영어 공부 ‘리틀잉글리시’
리틀잉글리시는 4~7세의 어린이(유아용)를 대상으로 하는 창작 영어동화 앱이다. 두산동아 유아전집 중 48권의 영어동화를 수록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다양한 동화를 접해 정서를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세용 애플단계, 기초 표현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5세용 비스킷 단계, 문장 구사 및 형용사 활용 능력을 배양하는 6세용 캔디 단계, 확장된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절한 영어표현을 학습 하는 7세용 도넛 단계 등 총 4단계로 구성됐다.
각 단계별로 10개의 창작 영어동화가 구성되어 있어 집중력이 약한 유아들도 신나고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즐길 수 있다.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며, 가격은 1권당 $2.99.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육아 관련 비용 ‘월 82만원’ 지출된다
· 정식 수입 유모차 10~14% 가격 ‘인하’
· 다이어트 효과! ‘-3kg 메이크업’ 노하우
· 라이벌시대-소셜커머스
· 워킹맘 스트레스, 어떻게 해결하세요?
· 알뜰주유에 리터당 200원 혜택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