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어린이 동화 유람선은 아이들이 성장하여 더 이상 보지 않게 된 유아·아동 동화책을 모아 시설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다.
어린이(초등학교 이하)에 한해 1인당 2권 이상의 도서를 기증하면 승선할 수 있으며 5일 오전 10시 여의도 회항 노선을 무료 이용하게 된다. 단, 안전문제를 대비하여 어른을 동반한 어린이에 한한다.
어린이 동화 유람선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유람선 출발 30분 전인 오전 9시30분까지 동화책을 지참해 여의도 선착장으로 오면 현장에서 탑승 무료승선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유람선은 여의도 선착장을 출발해 밤섬, 선유도공원을 거쳐 다시 여의도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항되며 한강의 역사와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는 선유도를 기점으로 회항해 선착장에 돌아오기까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한편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유람선을 증편하여 운항한다. 어린이 마술공연 유람선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둘기·카드·테이블 마술 등이 진행되며, 어린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6일에는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웃음소리 유람선이 첫 운항한다. 웃음소리 유람선은 개그맨들이 유람선에 직접 승선하여 많은 시민들을 위해 즐거운 웃음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웃음소리 유람선은 매주 일요일~목요일까지 운영되며, 하루 2회 (19:30, 21:00) 공연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행사 내용은 한강유람선(02-3271-69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음료 32종 300원 인상
· 버스커 장범준, ‘결별 뒤에 곡이 잘 써지더라’
· 어린이 음료 치아손상 비만 유발 “경고”
· 금요일에 편의점가면 싼 무언가 있다
· ‘강남·송파’ 중고책 자주 구입하는 알뜰지역
·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류승룡을 위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