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생명은 신개념 재무설계 브랜드인 ‘콕콕 라이프’를 런칭한다고 7일(월) 밝혔다.
재무설계 브랜드 ‘콕콕 라이프’는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재무설계를 고객의 인생에 꼭 필요한 필수 필요자금을 중심으로 콕콕 찍어 안내해주는 쉽고 재미있는 재무설계 서비스이다.
‘콕콕 라이프’는 인생에서 꼭 필요한 자산을 콕 집어주는 서비스라는 뜻으로 보장자산을 진단하는 가족사랑콕콕, 은퇴콕콕, 교육콕콕, 결혼콕콕, 주택콕콕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이 담당 FP 또는 대한생명 홈페이지()를 통해 콕콕 진단 후 재무설계를 신청하면 FP가 고객을 방문하여 고객의 생활비, 은퇴연령, 기대수명을 확인한 뒤 인생을 살면서 필요한 이벤트 자금을 분석해 준다. 이를 통해 고객은 현재 부족한 보장액과 노후 생활비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한 콕콕 진단을 통해 고객이 재미있게 본인의 성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전 국민 누구나 재무설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재무설계 브랜드인 ‘콕콕 라이프’ 런칭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5~6월간 콕콕 재무설계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상품권, 스마트 에어컨, LED TV, 휴롬원액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대한생명 차남규 사장은 “콕콕라이프는 단순한 재무설계를 넘어, 고객과 인생전반을 함께 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콕콕 짚어주는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서운 옷장 ‘경첩 관련 소비자안전주의보’
· 중고차, ‘등록’되는 순간 싸진다
· 우리나라 중학생, 초등학생보다 게으르고 뚱뚱하다?
· 미샤, 높은 1분기 실적에도 더페이스샵에 밀려
· 서울시, ‘동화책 기증 어린이 무료 승선’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