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카네이션은 이제 그만, ○○으로 효도하자

입력 2012-05-07 15:41:55 수정 2012-05-07 15:42:2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어버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카네이션이나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준비했다면 올해는 부모님의 건강을 직접 챙길 수 있고,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소형가전을 선물하는 것이 어떨까.

편리하게 사용하며 집안일도 덜 수 있는 일석이조 ‘효도가전’ 제품들을 소개한다.


▲ 일회성 홍삼 선물은 이제 그만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홍삼과 흑마늘, 이제는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드리자. 최근 부모님 선물로 압력 중탕기가 각광받고 있다.

쿠쿠의 프리미엄 압력 중탕기 ‘홍삼흑선’은 홍삼과 흑마늘은 물론 ‘맞춤압력 기술’로 해산물, 채소 등 압력에 민감한 요리까지 맛있게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또한 3단 분리형 도기로 게르마늄 내솥, 게르마늄 내도자기, 대용량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구성해 필요한 메뉴에 맞게 편리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5L 스테인리스 내솥으로 기존 중탕기에서는 어려웠던 대용량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영양 가득, 간편하게 건강 주스를

건강을 위해서는 풍부한 야채와 과일을 챙겨먹는 것이 필수지만, 매일 많은 양의 야채와 과일을 먹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최근에는 영양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간편하고 맛있게 주스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원액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휴롬 원액기는 칼날을 이용해 재료를 갈아 만드는 기존 믹서기와 달리, 즙을 짜내는 저속착즙방식을 택하고 있다. 기존 믹서기는 고속 회전하는 칼날의 마찰열과 충격으로 주스가 변질되며 층이 생긴다. 그에 반해 휴롬으로 만든 주스는 천천히 눌러 짜내기 때문에 야채, 과일 천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음미할 수 있고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아 충분한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야채, 과일 주스뿐 아니라 콩을 섞은 ‘소이 주스’도 만들 수 있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기에 유용한 제품이다.


▲ 어머니 관절이 걱정된다면?

걸레질 하시는 어머니의 관절이 걱정이라면, 편리하게 물청소할 수 있는 스팀 청소기가 효도 선물로 딱이다.

카처 스팀청소기 ‘SC2.500C’는 물 보충을 위해 압력이 줄어드는 시간을 기다려야 했던 기존 스팀 청소기의 단점을 보완해 물탱크가 분리되도록 설계, 청소 중에도 물보충이 가능하므로 사용이 편리하다. 본체 내부의 보일러에서 145℃로 가열된 스팀을 통해 화학 세제 없이 완벽한 살균청소가 가능하다.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실험결과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대장균이나 황색포도상구균 같은 세균을 99.9% 멸균하는 것이 입증됐으며 집 진드기, 박테리아는 물론 찌든 때 등 이물질 또한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 부모님 위한 건강 요리, 좀 더 간편하게

건강 요리를 편리하게 요리할 수 있는 ‘스팀 오븐’ 역시 어머니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야채는 고온에 삶으면 영양소가 파괴되는데 스팀오븐으로 데치면 몸에 좋은 영양소를 지킬 수 있다. 또 부침이나 튀김요리를 할 때도 스팀오븐을 이용하면 프라이팬에 익힐 때보다 기름을 적게 사용하게 돼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린나이 ‘2Way 더블스팀 오븐(RSD-C500)’은 국내 최초로 옆과 위 두 방향에서 스팀이 나와, 수분 손실은 최소화하고 영양소는 지켜준다. 측면 광히터에서 나오는 원적외선 빛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조리돼, 풍성한 스팀오븐 요리의 식감을 맛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무서운 옷장 ‘경첩 관련 소비자안전주의보’
· 중고차, ‘등록’되는 순간 싸진다

· 우리나라 중학생, 초등학생보다 게으르고 뚱뚱하다?
· 미샤, 높은 1분기 실적에도 더페이스샵에 밀려
· 서울시, ‘동화책 기증 어린이 무료 승선’ 이벤트

입력 2012-05-07 15:41:55 수정 2012-05-07 15:42:22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