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이 많은 계절이 찾아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끼리 들로 산으로 나들이를 갈 수도 있고, 가까운 친구, 연인과도 외부활동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계절이 도래한 것이다.
야외활동을 할 때에도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스마트패드 등의 휴대용 기기들은 늘 우리 손 가까이 있다. 그렇다면 야외활동을 할 때 꼭 필요한 스마트기기 아이템은 뭐가 있을까?
우선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바이크메이트의 스마트폰용 ‘바이크메이트 슬림3’ 자전거 거치대를 눈 여겨 볼만하다. ‘바이크메이트 슬림3’은 2중으로 자전거와 스마폰을 고정해 주는 듀얼 세이프티락(dual safety lock) 시스템 적용으로 거친 환경에서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 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고 제품의 내구성도 강하다. 특히 앞면 재질은 클린터치 윈도필름을 장착해 부드럽게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기기는 방수와 외부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아이폰4/4S 사용자들은 안심해도 될 듯하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룩쏘가 최근 출시한 아이폰4/4S용 '라이프프루프' 케이스는 2m 깊이의 물속에서도 완전방수가 된다. 또한 2m 높이에서 26개의 면과 모서리를 낙하 테스트(Drop Test)를 거쳐 미군 납품규격을 통과한 제품으로 아이폰4/4S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디자인 및 안전성, 편리성에 민감한 ‘뉴 아이패드’ 사용자들이라면 겟엠의 ‘뉴 아이패드' 용 가죽케이스 ‘아이루 LS9N’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뉴 아이패드’용 가죽케이스는 패션의 본고장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직수입한 원단에 겟엠만의 독자적인 염색기법을 적용시켜 ‘아이루’만의 톡톡 튀는 색감력을 한층 높였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사용해도 ‘아이루’만의 색상과 질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2단계 스탠드 모드(거치대)와 마그네틱 방식의 온•오프 스위치 기능인 '스마트 커버'도 지원해 편리성을 더 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의 사무실이나 자택에 있는 버팔로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모델명: 링크스테이션 프로듀오)에 접속해 보자. 버팔로 네트워크 스토리지는 안드로이드폰 및 아이폰 전용 웹액세스(WebAccess)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어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 등을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재생하거나 볼 수 있다. 외부활동 중에 촬영한 동영상, 사진 등을 스마트폰 저장용량 걱정 없이 버팔로 네트워크 스트리지에 손쉽게 송수신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룩쏘의 남선우 대표는 "야외활동 시에도 땔래야 땔 수 없는 제품이 스마트기기들이다”면서 “조금만 관심을 갖고 주위를 살펴보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스마트기기들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들, 정부의 보육료 지원정책에 바란다
· 션-정혜영, 가사 분담 잘할 것 같은 부부 1위
· 우리 아이 기운 펄펄 ‘전복죽 보양 이유식’
· 스킨케어 제품 “시간차 두고 발라라?”
· 하나은행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 찾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