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아한의원이 10일 ‘함소아와 샘표 지미원이 함께 하는 우리 먹거리, 약재 클래스 2탄 치자 둥굴레 편’을 개최했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린 ‘우리 먹거리, 약재 클래스’란 몸에 약이 되는 우리 먹거리, ‘약재’를 제대로 알고, 체험하며 요리로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약재 클래스의 건강 강연 주제는 ‘다가오는 여름, 열 많은 아이의 건강 관리법’으로 온난화 기후와 인스턴트 음식 섭취 등 잘못된 식습관 탓에 열이 많아진 아이들을 위한 건강관리법이 소개되었다.
‘함소아 약재 관리 시스템과 좋은 약재 고르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약재 강연은 유해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까다롭게 관리되는 함소아만의 약재 관리 시스템을 주요 내용으로, 좋은 약재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도움말도 함께했다.
이어진 요리 클래스에서는 성질이 차서 열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치자’와 더위에 지쳤을 때 몸속 진액을 보충해주는 ‘둥굴레’를 이용한 ‘치자 유자 약식’과 ‘둥굴레 밀크 쉐이크’를 만들었다. 클래스에 참여한 12명은 모두 자녀를 둔 엄마들로, 몸에 좋은 약재를 이용해 아이를 위한 이색 요리를 만들며 즐거워하는 모습이었다.
함소아 한의원과 샘표가 함께하는 본 클래스는 함소아 한의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접수하며 서울 충무로 샘표 지미원에서 클래스가 진행된다. 클래스 참여자에게는 함소아 친환경 한약재는 물론, 샘표 맛간장과 숨쉬는 콩된장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태홍 기자(yt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엄마들, 정부의 보육료 지원정책에 바란다
· 션-정혜영, 가사 분담 잘할 것 같은 부부 1위
· 우리 아이 기운 펄펄 ‘전복죽 보양 이유식’
· 스킨케어 제품 “시간차 두고 발라라?”
· 하나은행 「자녀와 함께 아름다운 숲 찾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