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날도 좋은데 ‘앱’ 챙겨서 나가볼까?

입력 2012-05-11 14:05:57 수정 2012-05-11 14:06: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날씨가 좋아지면서 야외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작 어디로 갈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집만 지키고 있는 사람도 있다. 이에 앱 포털 서비스인 ‘팟게이트(www.podgate.com)’가 야외활동을 도와주는 스마트 앱을 소개했다.


▲ 700만 관중 시대, 나도 동참하자

어김없이 찾아온 야구의 계절, 야구장 안 가면 대화에 끼기도 힘들 정도의 야구 열풍이다. 700만 관중 시대에 도전하는 한국 프로야구의 현장 속으로 직접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티켓링크(http://podgate.com/a/1dly)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야구경기를 예매할 수 있는 앱이다. 예매 시 잔여석 정보를 비롯한 예매 정보를 24시간 내내 모바일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경기장에 입장할 때 스마트폰에 발급받은 예매번호를 센서에 대기만 하면 입장이 가능한 모바일 홈티켓 서비스로 더욱 편하게 야구장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


▲ 시원한 봄바람 맞으며 라이딩~

유가 상승과 환경오염 문제로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져간다. 특히 최근 자전거 전용도로가 많아지면서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MTB Pro(http://podgate.com/a/1Gsb)’는 내비게이션 자전거 앱으로 산악자전거의 방대한 자료 및 영상이 들어있다. GPS기반의 속도계와 내비게이션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현재 위치 확인 및 자전거 전용 길 찾기 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다. 산악용 MTB 뿐만 아니라 일반 생활 자전거, 하이브리드 자전거 등에서도 사용 가능해 이제 막 라이딩의 세계에 빠진 초보자들에게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 등산 코스, 걱정 없어요!

등산만큼 건강에 좋은 운동이 또 있을까? 더욱이 정상에 오른 상쾌함과 뿌듯함은 중독적이다. 어떤 산을 어떤 코스로 오를 것인지, 안정하게 올라가기 위한 위치 파악 등 모든 정보가 앱 속에 담겨있다.

'등산 내비게이션 Sherpa(http://podgate.com/a/1Bv7)'는 통신 연결 없이도 지도가 보이고, 산 정상까지 음성 안내가 되는 등산 내비게이션 앱이다. 다양한 등산코스를 탐색해 주고 갈림길까지 남은 거리, 회전방향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므로 힘든 산행에서 핸드폰을 열어보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등산 앱 중 유일하게 맵매칭 기술을 적용해 GPS 위치 오차를 줄였으며 다양한 안전기능을 제공해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지원한다.


▲ 오순도순 한강 나들이로 편안한 여유를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여유 있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한강 나들이를 추천한다. 한강은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한강공원(http://podgate.com/a/2bM9)’은 서울시 12개 한강공원의 시설물 정보와 공원의 인접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증강현실 앱이다. 한강공원의 시설물을 카테고리 별로 찾아볼 수 있고 원하는 시설물을 선택 후 길 찾기 기능을 통해 쉽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인접한 공원의 버스 정류장, 버스 노선 등 대중교통의 정보 확인도 제공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똑똑한 엄마의 선택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 그 두 번째 만남
· ‘넝쿨당’ 매력녀들의 패션코드 짚어보기
· 가스레인지 유리상판 파손 소비자안전주의보
· 'KB국민 고운맘/아이사랑 카드'온라인 쇼핑몰 열어
· 파격적인 변신 원해? 숏커트, 단발 헤어스타일 제안
입력 2012-05-11 14:05:57 수정 2012-05-11 14:06:3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