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다양한 여름 이색 캠프 체험

입력 2012-05-15 14:32:17 수정 2012051710052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입학사정관제가 고입, 대입에 있어 중요한 평가요소로 자리 잡으면서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위해 이색캠프를 찾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여름방학 이색 캠프를 소개한다.

● 국외

- 2012 런던올림픽 현장 속으로 ‘2012 영국 사립학교 여름캠프’

스포츠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올 여름 런던올림픽의 열기를 현장에서 직접 경험 할 수 있는 기회인 ‘2012 영국 사립학교 여름캠프’로 떠나보자. 런던유학닷컴은 여름방학을 맞아 3주간 영국명문사립학교에서 열리는 글로벌 캠프를 마련했다.

캠프를 통해 러시아, 터키, 독일 등 외국 학생들과 24시간 함께 지내며 영어공부는 물론 기숙사 생활, 체험활동을 같이 할 수 있어 영어를 배우고 활용하는 기회를 늘릴 수 있고, 런던올림픽과 맞물려 진행되어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현장에서 즐기고 응원할 수 있다. 초등5학년에서 고등1학년을 대상으로 7월 22일(일)부터 8월 12일(일)까지 진행되며, 상세내용은 런던유학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 명문대에서 키우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젝트 ‘미국 슈퍼스타 캠프’

아발론교육은 글로벌 리더의 필수 소양인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영어의사소통능력을 키우는 ‘미국 슈퍼스타 캠프’를 실시한다. 세계 최고 대학인 하버드와 MIT 캠퍼스로 떠나는 ‘미국 슈퍼스타 캠프’는 초등4학년에서 중등3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7월 19일(목)부터 8월 7일(화)까지 진행된다.

각각 석·박사의 강의와 재학생의 멘토링으로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 모두 KAIST 석·박사들이 인솔자로 나서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을 지도할 계획이며, 미 주정부 아웃도어 캠프(Outdoor Camp)에서 명문사학에 재학 중인 미국친구들과 24시간 팀워크 및 야외활동을 수행하며 함께 공부하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발론유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스포츠 체험과 영어공부를 동시에 ‘영어야구 캠프’

운동부족에 처한 아이라면 건강도 증진시키고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스포츠캠프는 어떨까? ‘영어야구 캠프’는 7월 23일(월)부터 8월 12일(일)까지 10~16세 유소년을 대상으로 총 3주간 진행되는 캠프로 수준 높은 실내 외 야구 경기장에서 전 현직 메이저리그 선수 출신 강사로부터 미국 학생들과 함께 초보자에서 상급자까지 수준 별 야구 교습을 받을 수 있고, 여름방학을 맞이한 주변 대학에서 ESL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다. 캠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BLE영어야구캠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명문대 및 항공/우주 체험 ‘아이비리그+나사 캠프’

7박 8일 아이비리그 탐방으로 하버드, 예일, MIT 대학을 방문하여 재학생들을 만나 입학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자신의 미래 설계를 위한 조언을 듣는다. 그리고 이어지는 3박 4일 나사 우주 센터 캠프에서는 우주인 훈련과정을 체험, 다양한 우주센터 경험이 가능하다. 7월 28일(토)부터 8월 9일(목)까지 초등2학년부터 고등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프린스유학 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내

-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 인식 ‘울릉도+독도 그린(자연체험)캠프’

아이들에게 독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천연기념물 등을 관람하는 자연 생태 교육을 시키고 싶다면 울릉도/독도 일주 대장정 ‘그린캠프’가 있다. 다양한 정서 함양 활동이 가능한 다목적 캠프이다. 초등3학년부터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7월 25일(수)부터 29일(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 청소년 그린캠프 봉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예절교육과 전통문화 체험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

다소 이기적인 현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생활 예절을 교육하는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는 어떨까? 경남 하동의 지리산 청학동 고목당서당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여름방학 인성 예절 한문 캠프로 사자소학, 추구, 명심보감, 사서삼경, 서예 등의 한문 교육과 고정강의를 통한 인성교육, 각종 예절 교육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전통놀이와 다양한 체험활동도 준비되어 있다.

청학동 인성 예절 캠프는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1주, 2주, 3주, 4주 총 4개 과정별로 다양하게 입소 날짜가 구성되어 있어 기간 및 시기 선택이 용이하다. 캠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캠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진로 멘토링 캠프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캠프’와 ‘KGMC’

교과부의 진로교육 강화에 발맞춰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나침반이 되어주는 진로 멘토링 캠프도 인기가 많다. ‘청소년 진로진학컨설팅 캠프’는 오는 1차는 7월 22일(일)부터 27일(금)까지, 2차는 7월 29일(일)부터 8월 3일(금)까지 초등5학년부터 중등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원도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는 캠프로 소규모 그룹으로 교육한다.

또한, 오는 8월 15일(수)까지 총 15기로 카이스트 석학과 대덕연구단지 연구원들이 멘토로 나서 과학과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는 카이스트 진로 멘토링 캠프인 ‘KGMC’도 있다.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진로탐색멘토링, 토론, 견학 등이 마련되어 있어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성스쿨 홈페이지와 카이스트 진로 멘토링 캠프 다음 카페에서 각각 확인 가능하다.

- 학습 중심의 글로벌캠프 ‘SAT 글로벌 캠프’와 ‘2012 Summer GLPS’

해외대학 진학을 희망하거나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 위주의 캠프도 있다. 먼저, 외대부속용인외고는 7월 15일부터 8월 11일까지 용인외고와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국제학교 8학년~11학년, 중2~고2까지 미국대학 진학 희망자들을 위한 ‘SAT 글로벌 캠프’를 개최한다.

또한, 7월 22일(일)부터 8월 18일(토)까지 초등5학년부터 중등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열리는 ‘2012 Summer GLPS’도 있다. 자기주도 학습 체득을 목표로 리더십 프로그램과 영어 프로그램이 함께 이루어진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용인외고캠프 홈페이지와 민족사관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 가능하다.

런던유학닷컴 서동성 대표는 “여름방학을 맞아 국내외 많은 캠프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참신한 주제를 가진 이색 캠프가 큰 인기”라며 “런던유학닷컴의 ‘2012 영국 사립학교 여름캠프’는 런던올림픽의 열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캠프로 특별한 캠프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bg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똑똑한 엄마의 선택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 그 두 번째 만남
· 로보카폴리 ‘폴총리’의 반격, 장기집권 ‘뽀통령’ 끌어내리나
· 35세 이상 고령산모, 임신중독증 多
· ‘돈의 맛’ 심의 반려 포스터 공개돼
· 직장인 10명 중 6명, 충동적인 사직서 제출 후회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허리 통증, 알고 보면 체중 때문?

입력 2012-05-15 14:32:17 수정 20120517100521

#키즈맘 , #생활문화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