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건강을 위한 투자, ‘헬프족’이 뜬다

입력 2012-05-22 11:20:22 수정 2012-05-22 11:21: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웰빙 문화 증가에 따라 건강한 식습관은 물론 식재료 및 조리법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건강을 위해 고급 식료품에 과감히 투자하는 소비자를 일컬어 ‘헬프(Healp, Healthy+premium food)족’이라고 하는데, 안전한 식재료 뿐 아니라, 천연조미료, 조리도구 등 음식을 만드는 전 과정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 설탕, 소금 넣지 않은 ‘천연 감미료’로 건강하게

천연감미료는 양념을 최소화하면서 주재료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고, 화학첨가물 대신 다시마, 버섯 등 천연재료를 사용해 음식 맛이 담백하면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CJ제일제당의 ‘백설 타가토스’는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감미료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이다. 타가토스는 우유, 치즈, 사과 등에 함유된 단맛에서 유래한 기능성 소재로, 당과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할 때 체내 당 흡수를 억제해 식후 혈당을 조절할 수 있다. 설탕과 맛은 유사하면서도 칼로리는 설탕의 62% 수준으로 낮고, 혈당지수도 설탕의 5%밖에 되지 않는다.

청정원 ‘맛선생’은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자연재료 효모를 넣은 자연재료 조미료 제품이다. 한우와 해물, 채소 등 100% 자연에서 온 원료만으로 풍부한 맛을 잘 살려준다. 지난해 17% 이상의 판매 성장율을 보인데 이어 기존 패키지 디자인을 실사이미지로 교체, 제품의 신선한 자연재료 이미지를 강조했다.

샘표는 요리의 제 맛을 살려주는 ‘요리 에센스 연두’를 출시했다. 콩을 발효시켜 얻은 영양 성분으로 요리를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주며, 맑은 액상 타입으로 고유의 색과 식감을 최대한 유지시켜준다.


▲ 영양소 손실 줄여주는 ‘조리도구’ 선택하기

최근에는 식재료뿐 아니라 조리과정에서도 건강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에 음식물 파괴를 줄일 수 있도록 고안된 조리도구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휴롬 원액기는 기존 믹서기와 달리 즙을 짜내는 저속착즙방식을 택한 제품이다. 기존 믹서기는 고속 회전하는 칼날의 마찰열과 충격으로 주스가 변질되며 층이 생긴다. 그에 반해 휴롬으로 만든 주스는 천천히 눌러 짜내기 때문에 야채, 과일 천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음미할 수 있고 영양소를 파괴하지 않아 충분한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옥소 굿그립의 ‘실리콘 채망’은 냄비에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 있어 채망을 냄비 위에 올려놓은 채로 재료를 데칠 수 있다. 데친 후에는 재료를 일일이 걸러내지 않고 한 번에 꺼내 찬물에 담그거나 헹굴 수 있으므로 영양소 손실이 적고 음식 고유의 식감이 살아난다. 실리콘 소재로 납작하게 접을 수 있어 보관이 편리하며 내구성이 높아 300도의 끓는 물에서도 안전하다.

레쿠에 스팀케이스는 케이스 안에 음식을 담아 전자레인지 및 전기오븐에 찌거나 데울 수 있는 제품이다. 덮개가 있어 음식의 수분 증발을 막아 영양소를 보존할 수 있으며, 섭씨 260도에서도 견디는 플래티늄 실리콘 재질로 기존 제품에 비해 열전도율이 낮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여심을 사로잡는 인기 화장품의 공식?
이제 옥션에서도 ‘해피포인트’ 적립 받으세요
아기와의 외출, 안전 제품으로 외부 유해 물질 걱정 끝!

‘무한매력’ 블랙 앤 화이트 패션에 빠진 스타들!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줄줄 흐르는 땀, 건강이 새고 있다?
입력 2012-05-22 11:20:22 수정 2012-05-22 11:21:15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