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 에미넴(EMINEM)이 온다

입력 2012-05-24 13:07:28 수정 2012-05-24 13:08:1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현대카드가 오는 8월 19일(일) 오후 8시,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17 EMINEM’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슈퍼콘서트(Super Concert)는 2007년부터 시작된 현대카드만의 초대형 공연 프로젝트. 현대카드는 지난 달 월드투어의 첫 무대를 슈퍼콘서트로 장식한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스티비 원더’, ‘어셔’, ‘비욘세’ 등의 팝 스타와 ‘빈 필하모닉 & 조수미’,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 & 정명훈’ 같은 클래식 음악가 등 전 세계 최정상급 아티스트만을 엄선해 최고의 공연을 선보여왔다.

17번 째 슈퍼콘서트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뮤지션은 전 세계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로 손꼽히는 에미넴이다.

에미넴은 천재적인 랩 실력과 직설적인 가사로 흑인 뮤지션 중심의 힙합계를 뒤흔들며 최고의 반열에 오른 아티스트다. 현재, 8천만 장 이상의 누적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래미상과 아카데미상을 비롯해 240회 이상의 다양한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 디트로이트 빈민가에서 불행한 유년시절을 보낸 에미넴은 궁핍한 현실에 대한 탈출구로 자유롭고 반항적인 힙합의 세계에 빠져들었고, 언더그라운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만들어 나갔다.

에미넴이 주류 음악계에 첫 선을 보인 것은 1999년. 첫 번째 메이저 정규 음반인 <The Slim Shady LP>로 에미넴은 그 해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랩 퍼포먼스’와 ‘최우수 랩 앨범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2000년 발매된 두 번째 정규 앨범인 <The Marshall Mathers LP>는 음반 발매 첫 주에만 176만 장이 판매되어 ‘미국 역사상 가장 빨리 판매된 남성 솔로 아티스트 음반’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총 1,900만 장이라는 높은 음반 판매고를 기록했다. 특히 이 앨범에서 에미넴이 다이도(Dido)와 함께 부른 ‘Stan’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모으며, 에미넴을 국내 음악팬들에게 알리는 기폭제 역할을 했다.

2002년 발매된 3집 <The EminemShow>는 그 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반으로 기록되며, 명실공히 그를 최고의 힙합 스타 자리에 올려놓았다. 같은 해 에미넴의 자전적인 스토리를 각색한 영화 <8 마일>이 전 세계적으로 2억 달러가 넘는 흥행수익을 올렸고, 그가 직접 만든 영화의 사운드트랙 ‘Lose Yourself’는 아카데미 주제가 상을 수상했다.

이후 에미넴은 2010년 발매한 6번 째 정규앨범 <Recovery>까지 1집을 제외한 전 정규앨범을 빌보드 차트 정상에 등극시키며, 최고의 힙합 아티스트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현대카드 슈퍼콘서트를 통해 첫 내한공연을 갖는 에미넴은 이번 공연에서 라이브 밴드와 함께 특유의 역동적인 랩과 생생하고 폭발적인 사운드를 국내 팬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슈퍼콘서트는 힙합 뮤지션의 단독 공연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여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에미넴은 힙합 음악의 비주류에서 자신만의 음악 스타일을 개척해 최고의 힙합 뮤지션이 된 혁신적인 아티스트”라며 “현대카드는 이번 슈퍼콘서트를 에미넴과 힙합의 매력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무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베이비 키즈 맘 엑스포’의 눈과 발이 될 ‘스마트 맘’ 여기 모여라!
11번가 ‘전시 명품 모음전’, 정가 대비 60% 파격할인
초보맘이 꼭 알아야 할 ‘이유식’ 팁
유진, ‘내 모공은 3살 때 실종됐다’
롯데쇼핑 PB 제품서 식중독균 검출···회수조치
‘삼인삼색’ 유인나vs박지윤vs정유미, 플라워 원피스 스타일!

입력 2012-05-24 13:07:28 수정 2012-05-24 13:08:11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