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캠퍼스론』은 재학증명서가 발급 가능한 만 20세에서 35세까지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되고, 대출기간은 3년이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며, 만기 이전에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다. 대출기간중 군 입대시 잔여 원금에 대한 이자만 내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전환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하나캠퍼스론』의 금리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고정금리 19%이며, 우대조건으로 ▲ 대출받기 직전 성적 대비 10% 이상 향상된 경우 -1%p ▲ 기초생활수급자 -0.5%p ▲ 농업,농촌 기본법 기준 농림수산업인의 자녀에게 -0.5%p 등 조건에 해당시 최대 -2%p의 금리 감면 적용을 받을 수 있고, 대출취급수수료도 없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캠퍼스론』은 기존에 1금융권에서 학자금 대출 수혜 여부와 상관없이 추가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타 금융기관의 고금리 대출을 대환할 수 있어 높은 이자 부담에 시달리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대출조건 등 세부적인 사항은 하나저축은행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하나저축은행 관계자는 “하나저축은행의 미래 고객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확보하는 취지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하나캠퍼스론』을 통해 고금리 대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금융혜택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악역변신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노하우!
· 주부 절반가량, ‘청소가 가장 힘들어’
· 임신 중 항우울제 복용, 조산위험 증가
· “우리 아이, 스마트폰 유해정보로 부터 지키세요”
· 수납은 어렵다? ‘숨은 공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