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싱글이라면 즐겨라, 맞춤 서비스 ‘눈길’

입력 2012-05-31 14:03:30 수정 2012-05-31 14:04:0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5가구 중 1가구는 1인 가구라는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 우리사회에 싱글족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산업계 역시 새롭게 늘어난 수요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데, 그 중 단연 눈길을 끄는 것이 싱글족들을 위한 생활 편의 서비스다. 혼자서 의식주를 해결해야 하는 싱글족을 위해 간편하게 빨래, 청소, 식사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

세탁전문 프랜차이즈 크린토피아는 세탁 멀티숍 ‘크린토피아+코인워시’를 통해 싱글족들의 골칫거리인 세탁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다.

‘크린토피아+코인워시’는 정장, 와이셔츠, 코트, 피혁 제품 등을 맡기던 기존 세탁편의점과 밀린 빨래나 집에서 세탁하기 힘든 대형 침구류, 이불, 커튼 등을 저렴한 가격에 물세탁 할 수 있는 코인세탁을 결합시킨 토탈 세탁 전문점이다.

드라이클리닝과 물세탁 서비스를 한 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가정용 세탁기로 세탁하기 어려웠던 세탁물을 빨래방의 대형세탁기를 사용해 세탁에서 건조까지 1시간 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빨래방에서 세탁이 끝날 때까지 기다릴 시간적 여유가 없는 고객들에게는 크린토피아 세탁편의점 직원이 대신 세탁해 주고 고객이 올 때까지 보관해 주는 세탁대행 서비스를 1천원의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인 본도시락은 테이크아웃과 배달 서비스로 끼니를 손수 챙겨먹기 어려운 싱글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흑미밥과 일곱 가지 종류의 한식 반찬, 과일, 위생용 미니 생수까지 완벽하게 제공되는 한 끼 메뉴에 최근 배달 서비스까지 접목시키면서 매출이 10배 가까이 증가한 것.

튀김 일색의 저가 도시락과 달리 달걀말이, 매실장아찌, 명란젓, 황태채무침 등 가정식 반찬 6~7가지를 곁들이며, 주간 단위로 반찬이 교체돼 도시락으로 자주 끼니를 해결하는 싱글족들의 입맛에 안성맞춤이다.

전통 한방차를 판매하는 카페 오가다는 차 한 잔도 직접 배달해준다. 일반 커피전문점이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해야 배달해주는 반면 오가다는 대추차, 모과유자차, 매실차, 도라지차 등 평균 4천 원대인 차 한 잔도 배달 주문이 가능해 싱글족들에게 반응이 좋다.

청소대행업체인 삼성명품크린도 싱글족이 혼자 하기 힘든 대청소의 고민을 덜어주며 각광받고 있다. 업체의 거주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면 침실, 거실, 주방, 욕실, 발코니 등 집안 구석구석을 깔끔히 단장할 수 있기 때문.

청소전문가가 눈에 보이는 더러움뿐만 아니라 주방 및 욕실, 창틀 등의 찌든 때, 평소 지나치기 쉬운 싱크대 밑과 천정 등 집안 전체를 깨끗하게 청소해준다. 또한 거주명품 스페셜 패키지를 이용하면, 카펫, 소파 및 침대 클리닝과 에어컨 및 세탁기 분해 청소, 피톤치드 시공을 받을 수 있어 한결 더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연기자의 연예가 톡] 먹어도 안찌는 종자는 따로 있다?
· ‘넝쿨당’ 차윤희, 핫한 패션으로 여심 달군다!!
· '김수현·신화·김연아’ 교복 모델 하면 뜬다고?!
· [워킹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얄미운 동서, 내편으로 만들려면···

입력 2012-05-31 14:03:30 수정 2012-05-31 14:04:08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