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국립극장에 청소년 문화 예술 지원사업의 후원금 5억2천만 원을 전달하고, 이어 청소년 국악뮤지컬 ‘국립극장 고고고, 소나기’를 관람했다.
이 후원금은 KB국민은행과 국립극장이 함께 기획한 청소년의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청소년공연예술제와 국립극장 고고고를 후원하게 된다.
국립극장 고고고는 황순원의 소나기, 김유정의 봄봄 등 초중고 교과서 속 희곡을 재미있는 국악 뮤지컬 형태로 각색한 공연으로 6~7월 중에 서울·지방 공연이 진행 될 예정이다.
또 국립극장 3개 전속단체(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관현악단)와 함께 도서 산간지역의 청소년들을 찾아가 예술교육과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컬처 아일랜드도 공동으로 진행 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이 국립극장과 함께 청소년문화예술 사업에 좋은 모델이 되기를 바라며,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기회를 누리고 이를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07년 하늘극장 리노베이션 후원을 시작으로 국립극장과 함께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체험 확대를 위해 선구적으로 노력 해 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승연기자의 연예가 톡] 먹어도 안찌는 종자는 따로 있다?
· ‘넝쿨당’ 차윤희, 핫한 패션으로 여심 달군다!!
· '김수현·신화·김연아’ 교복 모델 하면 뜬다고?!
· [워킹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얄미운 동서, 내편으로 만들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