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어려 보이고 싶다면? 다섯 가지만 기억하라!

입력 2012-06-14 10:02:02 수정 2012061609420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동안 외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노화를 예방해 준다는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들이 정말 제대로 된 스킨케어 효과를 주고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화장품 경찰관’이라 불리는 뷰티 평론가 폴라 비가운은 훨씬 더 어려 보이고 앞으로도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필수 스킨케어 제품 카테고리를 소개했다.

▲ AHA와 BHA 각질제거제를 꾸준히 사용하라.

AHA와 BHA가 함유된 각질제거제를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를 옅게 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더욱 생기 넘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AHA는 피부 표면에 작용하여 건조함과 자외선 손상, 피부 본연의 보습 기능을 개선해 주며 건조하고 자외선 손상을 많이 받은 피부에 좋다. BHA는 피부 표면에 작용하는 AHA와는 달리, 모공 속 각질을 제거할 수 있어 블랙헤드나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에 효과적이며 강력한 항염 기능이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좋다.

▲ 피부 개선의 핵심 성분인 항산화제가 풍부한 재생 기능의 토너를 사용하라!

피부 재생 성분이나 노화 예방 성분, 항산화제가 풍부한 토너를 세안 후 바로 사용한다면 더욱 어리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가 될 수 있다.

▲ 강력한 항산화제와 대표적인 노화 예방 성분들이 함유된 세럼을 사용하라.

가장 뛰어난 노화 예방 효과를 위해서는 피부의 유리기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되며 콜라겐이 파괴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는 항산화제와 피부 표면을 강화해 노화로 인한 손상을 줄여주는 피부 유사 성분, 세포 대화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세럼을 사용하면 좋다.
이 세가지 성분들의 함량이 높을수록 완벽한 노화 예방 스킨케어가 가능해진다.

▲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라.

기미나 붉은 기 혹은 노화 징후와 같은 특정한 피부 고민이 있다면 저녁 시간에 훌륭한 성분 배합의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모이스처라이저는 콜라겐 생성을 돕고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피부 본연의 기능을 되찾아 준다.

▲ 마지막으로 선스크린, 꼼꼼히 따져보자

노화 예방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광범위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SPF 15 이상의 선스크린을 매일 항상 사용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더해 선스크린에 항산화제와 피부 유사 성분들이 배합되어 있다면 피부가 자외선 손상에 대응하는 능력을 높여줘 완벽한 자외선 차단제가 될 수 있다.

폴라비가운은 “항상 피부에는 그 어떤 한 가지의 성분만으로 기적을 일으킬 수는 없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며 “음식과 마찬가지로 피부에 이로운 영양소가 있다고 하더라도 한 가지 재료만으로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충족시켜 줄 수 없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견고한 GS샵 벙커, 융단폭격에도 ‘이상 무’
· [이승연기자의 연예가 톡] 급래머? 갑작스러운 글래머 스타들
· 초등학생 5만명 꽃 키우기 체험교육
· 웅진씽크빅, 아이들 잠자리 친구 ‘자몽이’ 론칭
· 확 달라겼다! 2012 화장품 업계 모델발탁 트렌드

입력 2012-06-14 10:02:02 수정 2012061609420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