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연예인 합작 기획 상품, 소비자들 사로잡았다

입력 2012-06-14 16:37:41 수정 20120616094143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현대홈쇼핑이 올해 1월 1일부터 6월 10일까지 TV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 상품 중 가장 많이 팔린 히트 상품을 조사한 결과, 총 35만 여 세트가 팔린 엔프라니 진동파운데이션 미용기기가 1위를 차지했다.


같은 미용상품군 제품인 오제끄 산소마스크 클렌져(2위)와 하유미 마스크팩(4위)은 올해에도 10위 안에 들며 홈쇼핑 스테디셀러의 건재함을 과시했고, 김성은의 라뽄떼(5위), 박준금의 혜윰(7위), 현영의 에스라린(9위) 등 여성 의류 상품이 어김없이 큰 사랑을 받았다.

그 밖에 주방용품 콘스타 멀티블랜더(3위)와 생활용품 레이캅 이불침대청소기(10위)이 새로운 히트상품으로 떠올랐고, 매번 방송 때마다 큰 화제를 모았던 정형돈의 도니도니돈가스도 히트상품 8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홈쇼핑측은 “올해 상반기 히트 상품의 전체적인 트렌드를 분석해 본 결과, 친근한 연예인·정확한 타겟팅·우수한 품질과 가격이라는 3박자를 고루 갖춘 상품들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친근한 연예인을 앞세운 방송 판매

10개의 히트 상품 중 생방송 중에 연예인이 출연해 직접 상품 판매를 하는 상품이 무려 8개나 되며, 연예인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상품 기획 단계부터 함께 참여한 상품이 5개나 된다.

그 중에서도 특히 하유미 마스크팩과 정형돈 도니도니돈까스는 검색포털사이트에 연예인 이름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해당상품이 뜰 정도로 홈쇼핑 대박 상품으로 유명해진 상품이다.

하유미 마스크팩은 2010년, 2011년에도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된 홈쇼핑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올 상반기에도 30만 여 개가 팔렸다. 동안 피부를 자랑하는 연예인 하유미씨가 방송에 직접 출연해 제품 설명을 하고 있으며, 국민 뚱보 개그맨 정형돈씨가 출연하는 도니도니돈까스도 매 방송 때마다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매진 행진을 이어왔다.

정형돈 도니도니돈까스를 기획한 박경호 현대홈쇼핑 식품팀 MD는 “연예인이 직접 홈쇼핑 방송에 출연한다고 해서 무조건 대박이 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과 연예인과의 이미지가 잘 맞아떨어져야한다”며, “현대홈쇼핑, 협력업체, 연예인이 상품 기획 단계부터 꼼꼼히 준비했던 것이 큰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한편 3위에 오른 콘스타 멀티블랜더 상품은 빅마마로 유명한 요리 연구가 이혜정씨가 직접 제품 사용법을 보여주고 유용한 요리관련 팁을 제공함으로써 많은 주부 고객들이 애용하는 주방기기로 자리매김했다.

이 밖에도 김성은의 라뽄떼, 박준금의 혜윰, 현영의 에스라린 등의 여성 의류 상품들 또한 현대홈쇼핑과 해당 연예인이 상품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기획된 브랜드들이다. 각 연령대를 대표하는 연예인들이 자신이 기획한 의상을 착용하여 선보임으로써 판매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는 분석이다.

▲뚜렷한 타겟층을 겨냥해 기획된 상품

연예인 박준금씨와 기획한 혜윰의 경우 40대 초반부터 50대 후반의 중년 여성들을 겨냥하여 기획된 의류제품이며, 김성은의 라뽄떼와 현영의 에스라린의 경우 메인 타겟을 30대 초반부터 40대 초반으로 잡아 좀 더 젊고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자 기획됐다.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현대홈쇼핑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된 엔프라니 진동파운데이션은 연예인 안혜경씨가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파운데이션과 진동기기가 결합된 제품으로, 기존 진동기기에는 없던 진동세기 강·약 조절기능을 최초로 도입해 올 상반기에만 무려 35만개나 팔려나갔다.

엔프라니 진동파운데이션을 기획한 임정환 현대홈쇼핑 미용팀 MD는 “연예인의 홈쇼핑 방송 출연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는 있지만 결국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상품만이 깐깐한 소비자들을 사로잡아 장기간 인기를 누릴 수 있는 히트상품이 된다”고 말했다.
임현태 현대홈쇼핑 마케팅팀장은 “이처럼 친근한 연예인·정확한 타겟팅·좋은 품질과 가격 이라는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기획된 상품들이 올 상반기에 큰 사랑을 받았으며, 홈쇼핑 방송이 단순히 상품을 구입하는 채널이 아니라 유익한 정보와 재밌는 볼거리까지 충족시키며 TV 시청자들을 홈쇼핑 고객으로 유입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라이벌시대] 견고한 GS샵 벙커, 융단폭격에도 ‘이상 무’
· [이승연기자의 연예가 톡] 급래머? 갑작스러운 글래머 스타들
· 초등학생 5만명 꽃 키우기 체험교육
· 웅진씽크빅, 아이들 잠자리 친구 ‘자몽이’ 론칭
· 확 달라겼다! 2012 화장품 업계 모델발탁 트렌드
입력 2012-06-14 16:37:41 수정 20120616094143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