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학교 천안 캠퍼스에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정상JLS에서 올해 처음 선보이는 여름 캠프로, 특목고나 특목중 입시 준비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4박 5일 동안 자기주도학습과 인성, 2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학습과정, 진로계획, 봉사/체험활동, 면접대비 등의 프로그램에 따라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특목고에 진학한 선배들을 직접 만나 상담을 받거나 최신 입시 정보 등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입시에서 빠질 수 없는 면접 대비 말하기 과정은 어떤 주제든 학생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생 개인별로 모두 비디오로 녹화해 캠프 후 제공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단순히 1회성 캠프에 그치지 않고 10월과 5월 정기모임 및 온라인으로 지속적인 관리가 이뤄진다.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자기주도학습 전형 형태로 진행되는 특목중이나 특목고 입시의 경우 학생 스스로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며 "입학사정관제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와 진학에 대해 차분히 고민해보고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입시를 준비하면서 개인별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으로, 정상JLS 재원생이 아니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bg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엑스포, 무슨 경품이 이렇게 많아?
· 아이와 함께한 사진 올리면 경품 '왕창' 쏟아져요
· 올 여름 샌들, 튀거나! 베이직하거나!
· 국보급 각선미 소녀시대 티파니, “플랫슈즈 신고도 매끈해!!”
· 주영훈&이윤미, ‘귀요미 붕어빵 가족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