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의 대출대상자는 최근 3개월 내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금액이 있는 KB국민카드의 개인사업자인 가맹점 주이고, 대출 금리는 최저 연 7.5%, 대출 가능금액은 최대 3,000만원까지며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금리와 대출 가능금액이 차등 적용된다.
또한, 대출기간은 3~36개월로 대출기간의 30% 이내에서 최대 6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영이 가능하고,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거치기간 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가능하다. 대출관련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특히, 디씨샵, 오~굿가맹점, 스타샵 등 KB국민카드의 혜택가맹점주에게는 대출 금리의 최대 30%까지 할인해주는 「금리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액이 대출취급 익월부터 3개월간 700만원 이상인 경우 매 3개월마다 0.2%p씩 최대 1.0%p를 할인해주는 「금리슬라이딩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카드는『KB국민가맹점론』출시를 기념하여 8월 6일까지 이 상품으로 대출받는 고객에게 취급금리의 10%를 할인(단, 할인 후 최저금리 6.8%)해 준다. 또한 행사기간 중 이 상품으로 건당 300만원 이상 대출받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난 5월 출시한 우량 직장인 대상『KB국민우량직장인론』에 이어 우량가맹점주들이 은행의 신용대출과 비슷한 수준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에 특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다." 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