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여름캠핑, 트레킹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입력 2012-07-11 13:49:59 수정 2012071212223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학생들의 주 5일제 수업과 직장인들의 주 5일제 근무제 확대로 인해 캠핑과 트레킹 인구가 늘고 있는 추세다. 가족의 웰빙 라이프스타일 추구와 자녀들의 체험학습 등을 위해 트레킹과 캠핑에 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들의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

얼마 전 모 방송국의 여행다큐멘터리에서 보여졌듯이 천혜의 비경을 오롯이 간직한 여행지의 자연을 100% 즐기기 위해서는 트레킹과 관련된 전문 제품들을 준비해 기상이변 등으로 예측이 어려운 날씨에 대비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렇듯 가족의 야외 나들이, 여행뿐만 아니라 도심에서도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제품을 살펴보았다.

# 트레킹과 캠핑, 도심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한 아웃도어 아이템

트레킹을 위해서는 몇 가지 기능적인 아이템들이 필요하다.
상의는 쉽게 땀에 젖으므로 티셔츠는 흡습·속건 기능이 우수한지, 점퍼의 경우 투습성이나 발수성은 좋은지 체크하고, 신발은 투습과 방수 및 충격 흡수 기능이 좋은지, 오랜 기간 착용시에도 편안한지 등을 체크 해야 한다.

‘에이글(AIGLE)’ 의 남성용 스컬(Skull) 티셔츠는 수분 흡수 배출이 뛰어나고 피부냉각 기능이 있는 소재를 사용했다. 앞 오프닝이 스냅으로 되어있어 착용시 편리하며 일상복으로도 유용한 제품. 티셔츠와 함께 같은 톤의 후드 베스트 센드폴(Sendfall)은 우천시 방수와 체온 보호에 유리하며 다양한 포켓기능이 있어 액티브한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톤온톤 배색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고 지퍼와 칼라를 맞추어 전체적으로 칼라 배색이 되도록 디자인했다. 배색 부분의 메쉬 소재는 통풍성과 착용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후드는 탈 부착이 가능하다.

하의의 경우 상의에 비해 움직임이 더 많으므로 착용감, 신축성은 좋은지, 장시간 착용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하는지 등을 확인 해야 한다.

탄력성과 회복력이 우수한 메릴 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커널 슬림핏 팬츠로 마찰이 잦은 무릎 부위에 내마모성이 좋은 케브라 원단을 믹스하여 내구성과 충격 완화 기능을 향상시켜줄 수 있고, 특히 무릎 뒤쪽에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은 메쉬 니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이글’은 2102 S/S 시즌 제품으로 패커블 백 속의 고어텍스 자켓과 스타일과 실용성 모두를 잡은 레인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이글’ 멀린 자켓(Merlin Jacket)는 소프트한 터치와 고급스러운 외관의 트레블 자켓으로 아웃도어 활동뿐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착용이 가능한 스타일이다. 가슴포켓과 핸드포켓이 있어 수납이 편리하다.

또한 그랜트 고어텍스 자켓(Grant Gore Jacket)은 고기능 방수, 투습 기능의 뛰어나고 가벼운 고어텍스 팩라이트(GORETEX PACLITE) 소재를 사용한 트레블 자켓으로 허리 조절이 가능한 버클이 있어 날씬한 핏 연출이 가능하다.

# 기능성은 기본 디자인도 체크체크!

트레킹 시 소품들의 선택도 중요하다. 가방은 무거운 짐으로 인해 어깨나 허리에 부담은 없는지, 수납 공간은 넉넉한지, 모자는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지 등의 체크가 중요하다.

많은 양의 짐도 수납이 용이한 ‘에이글’ 마뉴엘 백팩(Manuel Pack)은 레인커버 내장된 초경량 프레임 시스템으로 한층 가볍고 안정된 등판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등판에 V형 스펀지를 사용해 통풍에 뛰어나며 어깨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가벼운 소재의 방수 기능을 지닌 제품이다.

또한 ‘모칠라(Mochila Pack)’ 팩은 경량원단 사용으로 당일 산행용 가방으로 적합하다. 화려한 형광 컬러와 앞판 중앙의 펀칭된 버드로 내부 3M 반사 원단이 보이게 디자인 되었다. 탈부착 가능한 포켓으로 수납의 편리하고 레인커버가 내장되어 있다.

그 외에도 등산 모자나, 반다나 등의 액세서리도 유용한 아이템이다. 반다나는 목에 매거나 헤어 밴드 등 활용도가 높으므로 땀 흡수가 좋은 면 소재가 좋으며, 등산모자는 자외선은 물론 비를 막아 줄 수 있어야 한다.

등산화는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신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에이글’ 의 ‘벨라그라브 하이 고어텍스 등산화’는 장기산행에 적합한 남성용 등산화로 내부의 솔기 선을 최소화하여 발에 직접 닿는 마찰 감을 줄여 착용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충격 흡수기능의 밑창구도로 더욱 가볍다.

# 우비용 판초가 필수!

여름철 트레킹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예고 없는 비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에이글’에서 선보이는 판초 스타일의 레인코트는 소프트 한 터치의 은은한 광택이 있는 외관의 판초로 ‘에이글’에서 자체 개발한 기능성 방수 소재인 M.T.D 2.5L을 사용한 제품이다.

그린힐 판초(Greenhill Pancho)는 어깨 견장 장식과 에이글만의 컬러 감이 돋보이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소매 하단은 썬그립이 있어 크로스와 오픈이 가능하며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장점이 있어 등산, 골프, 여행, 일상 생활 등 우천시에 유용하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 (yjh@kmomnews.com)





입력 2012-07-11 13:49:59 수정 2012071212223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