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나가사끼 짬뽕' 출시 1주년을 맞아, 일본 나가사키현 등 북큐슈 지역을 탐방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7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1주년 기념 이벤트 내용이 새겨진 '나가사끼 짬뽕' 제품을 구매 후 인증샷을 찍어 블로그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올린 다음, 해당 URL 주소와 여행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smkt@samyangfood.net)을 보내면 응모된다.
응모자 중 당첨자 100명을 선정하며, 동반자 한 명씩 더해 11월 2일, 9일 각각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 큐슈의 후쿠오카,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아소국립공원 등을 단체 탐방한다. 특히 나가사키 방문 시에는 현지의 나가사키 짬뽕을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또한 삼양식품은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맛의 ‘나가사끼 짬뽕’ 신제품을 개발, 8월 초에 출시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측은 “’나가사끼 짬뽕’ 출시 1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새로운 맛의 ‘나가사끼 짬뽕’은 기존 제품과 함께 재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가사끼 짬뽕은 하얀 국물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고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또한 금년 1월, 출시 6개월 만에 1억 개 달성에 성공하고, 1주년을 맞이한 7월 22일 누적 판매량 1억 7천만 개를 돌파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