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에미리트연합의 국영항공사 에티하드항공은 에어버스 A340 항공기 ‘최우수 운항상(Top Operational Excellence Award)’을 수상했다.
에티하드항공은 이번이 동일 부문에서 두 번째 수상으로, 에어버스 A340-500s 기종 4대와 A340-600s 기종 7대를 운항하고 있다.
에어버스는 에티하드항공의 에어버스 항공기들이 지난 2년 간 우수 운항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요건에 있어 타 항공사를 능가하는 우수함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평가 요건에는 과거 2년 간의 비행시간, 운항 횟수, 운항 차질 및 운항 지연시 얼마나 빠른 복구 능력을 보였는지 등이 포함됐다.
에티하드항공의 최고 운영 책임자 리처드 힐은 “에티하드항공이 운항 중인 에어버스 A340 항공기의 운항 우수성을 인정받아 두 번째 수상을 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에티하드항공의 기술팀과 파트너인 ‘아부다비 에어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의 노력이 거둔 결과이며, 양사는 앞으로 에티하드항공의 항공기들이 안전성과 안정성 면에서 언제나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도록 협력을 계속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에어버스의 필리페 고든A330/A340 프로그램 고객 서비스 담당 부사장은 “에티하드항공은 에어버스와 굳건한 업무 관계를 형성했으며, 완벽한 서비스를 위한 에어버스 항공기의 최상급 정비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과 의지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태홍 기자(yth@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