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는 공냉식 쿨러와 수냉식 쿨러를 결합한 퓨전 써모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마더보드인 ASUS ROG Maximus V Formula를 출시했다.
ASUS ROG Maximus V Formula 마더보드는 게이머와 오버클러커를 겨냥한 에이수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으로, 현재 출시된 마더보드 중 최초로 퓨전 써모 기술을 탑재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퓨전 써모 기술은 스위프텍, EKWB 등 세계 우수 수냉식 쿨러 제조업체 10곳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획득했으며, 게임, 오버클러킹 및 케이스 튜닝을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ASUS ROG Maximus V Formula에 탑재된 퓨전 써모 기술은 지난 2월 ASUS Z77 글로벌 세미나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바 있다.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채택해 기존 제품 대비 약 20% 방열 속도가 향샹됐으며 내부의 히트파이프는 CPU VRMs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해 안정성은 높이면서 공냉식 설정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한편, 에이수스는 100% 자체 기술로 개발한 퓨전 써모 기술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으로, 향후 독점적인 하이브리드 쿨링 기술을 유일하게 사용하게 된다.
가브리엘 라우천 스위프텍 대표는 “우리는 세계 최고의 게이밍 마더보드 브랜드인 ROG를 보고 흥분되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며 “퓨전 써모 기술과 같은 유연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은 전 세계적으로 PC 마니아들에게 액체 냉각 시스템의 혜택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평가했다.
에드버드 코닉 EKWB 매니징 디렉터는 “에이수스는 광범위한 제품 영역을 갖고 있으며, 액체 냉각 시스템은 ASUS ROG Maximus V Formula에 퓨전 써모 기술과 함께 매우 간편하게 설치돼 있어 제품이 더 폭넓은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데 기여했다”며 “또한 제품은 높은 호환성이 입증됐으며, 더 나은 시스템 안정성과 오버 클러킹 잠재력을 위해 기존 쿨링 시스템보다 온도를 낮추는 혁신적인 제품”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ASUS ROG MAXIMUS V Formula 마더보드는 에이수스 마더보드 공식 유통사인 STCOM과 iBora를 통해 국내에 공식 공급되며, 3년의 무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홈페이지 및 에이수스 코리아 페이스북 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