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명성황후’의 히로인 이태원과 ‘아이다’의 ‘라다메스’ 김우형이 고등학생 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친다.
서울종합예술학교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본관 싹아리랑홀에서 개최하는 제7회 SAC 청소년 뮤지컬 캠프-Touch of Dream에 뮤지컬 배우 이태원과 김우형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한다.
미국의 명문 줄리아드 음대 학, 석사 출신인 이태원은 1997년 ‘명성황후’ 역을 처음 맡아 뉴욕 무대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후 2010년까지 14년 간 500회에 가깝게 명성황후로 무대에 섰다.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 ‘왕과 나’에 출연했으며, 웨스트엔드에서도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즈’에 후보로 노미네이트 받을 만큼 인정받았다.
이후 이태원은 ‘명성황후’로 1999년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그동안 ‘맘마미아’, ‘대장금’, ‘넌센세이션’, ‘엘리자벳’ 등에 출연한 바 있다.
2005년 뮤지컬 ‘그리스’로 데뷔한 김우형은 2007년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지킬앤하이드’로 남우신인상을 수상했고, 작년에는 한국뮤지컬대상에서는 ‘아이다’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그동안 ‘컨페션’, ‘올슉업’, ‘대장금’, ‘쓰릴 미’, ‘나쁜 녀석들’, ‘달콤한 나의 도시’ ‘미스사이공’ 등에 출연했으며, 오는 9월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공연되고 있는 ‘번지점프를 하다’에 출연하고 있다.
한편 이 행사에는 ‘엘리자벳’, ‘몬테 크리스토’, ‘모차르트’ 등을 제작한 EMK뮤지컬컴퍼니 엄홍현 대표와 함께 이 학교 공연제작•뮤지컬학부 교수인 가스펠, 제너두, 비지트 등 연출한 표인봉, 페임, 그리스, 브로드웨이 42번가 등에 출연한 방정식, 마리아 마리아, 렌트, 사랑은 비를 타고 등의 음악감독 박정희 등도 강의한다(참가비 1만원).
신청마감 7월 30일(월)
문의 www.sac.ac.kr 1544-0609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태홍 기자(yth@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