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홍정 진안홍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홍삼으로 인정받는 쾌거를 이뤘다.
전북 진안군청이 엄격한 심사와 품평을 거쳐 명품으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발급하는 진안홍삼 품질 인증서를 ‘한홍정 진안홍삼’이 진안군 최초로 지난 5월 획득한 것.
‘한홍정 진안홍삼’이 인정받은 품질인증은 진안군청과 진안홍삼 연구소가 함께 인증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엄격한 심사를 거치는 인증으로 성분검사와 가공시설 검사 등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성분검사에서 홍삼은 필수성분인 Rg1, Rb1, Rf, Rg3 등 10종류 이상의 진세노사이드를 함유하고 있어야 하고, 홍삼 추출액의 경우 1g당 사포닌 함량이 2mg이상 이어야만 한다. 또한 농약검사기준에 따른 35가지 잔류농약 검사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전반적인 제품가공과정의 청결상태 등을 평가하는 가공시설위생검사 등을 거쳐야 최종적으로 품질인증마크를 부착할 수 있는데, 인증업체라 해도 연 2회 이상 재검사를 실시해야 하는 엄격한 인증제도다.
현재 '한홍정 진안홍삼'은 특별한 공정기술과 위생설비로 홍삼을 추출하는 과정을 통해 홍삼순액의 지표성분 알지1(Rg1) 0.038mg/ml과 알비1(Rb1)0.206mg/ml의 결과를 보이는 등 타 홍삼 제품 대비 좋은 성분을 자랑하고 있다.
진안군청으로부터의 품질인증을 계기로 ‘한홍정 진안홍삼’은, 품질에서만큼은 대한민국 최고임을 자부하며 전국적으로 ‘한홍정 진안홍삼’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위해 오는 8월 온라인 쇼핑몰(www.hanhongjung.com)을 출범시키기로 했다.
한홍정 진안홍삼 김아름 대표는 "‘한홍정 진안홍삼’을 만들기 위해 1년 동안 준비했기 때문에 제품에는 자신이 있다”며 “앞으로도 지금 마음처럼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좋은 홍삼액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홍정 진안홍삼 김아름 대표는 27세의 젊은 나이로 지식경제부의 지역연고사업인 RIS 사업으로 진행된 '홍삼창업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홍삼연구 개발을 시작해 '한홍정 진안홍삼'이란 브랜드를 론칭했다.
‘한홍정 진안홍삼'에 관한 자세한 문의 및 주문은 070-4209-3300로 연락하면 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열대야에 찬물 샤워, 오히려 독?
·전 세계 유해사이트 중 “음란사이트가 98.5%”
· [오스파의 시크릿 레시피] 폭염 이기는 정렬의 레드푸드 ‘오미자수박화채’
· 해변의 여인…. 노출 없이도 섹시한 바캉스 룩
· 토종의류 브랜드 살아날 수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