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이해 해수욕장을 찾는 피서객들을 위한 기업들의 이색 비치 마케팅들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워터파크와 달리 몰리는 인파에 비해 부족한 각종 놀이기구와 편의시설 탓에 생길 수 있는 해수욕장 피서객들의 불편까지 해소하는 각종 현장 이벤트들이 인기다. 이에 편의성을 고려해 워터파크 등으로 휴가를 떠나려던 피서객들의 발길을 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올해 해수욕장 방문객은 지난해 대비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7월 29일까지 동해안 해수욕장들을 찾은 인파는 448만6천여명으로 지난해 동기 340만6천900여명에 비해 31%가 늘었다. 부산지역 해수욕장에도 지난 7월 28일, 29일 양일간 올해 최대 인파인 약 370만명이 몰렸다.
삼성전자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구축되어 있는 워터파크에 비해 해수욕장의 경우 각종 체험행사 등을 통해 고객들과 다양한 접점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단순히 즐기는 이벤트보다는 고객들이 해수욕장 피서에서 아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까지 해소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이벤트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 버블샷2, 초대형 ‘워터샷 샤워부스’
삼성 버블샷2는 오는 5일까지 강릉 경포대해수욕장에서 피서객을 위한 초대형 ‘워터샷 샤워부스’를 운영한다.
‘워터샷 샤워부스’는 삼성 버블샷2가 해수욕 이후 바닷물과 모래 등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하는 피서객들의 편의를 위해 마련한 이벤트다. 두 개의 워터샷을 탑재한 삼성 버블샷2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의 형태로 디자인됐으며, 경포대해수욕장을 방문한 피서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 버블샷2는 ‘워터샷 샤워부스’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법의 여름 페스티벌’ 기간 동안 샤워부스 외벽을 활용한 야간 영화 상영, 물총을 이용한 ‘워터샷 건’ 경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도 진행하고 있다.
▲ KT, 워프챌린지2 이벤트
KT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해운대 이벤트광장’에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휴대폰 속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하는 ‘워프 챌린지2’ 행사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통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휴대폰으로 행사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워프 타이머 쿠폰’을 다운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타이머 쿠폰을 다운받는 시간에 따라 웨스턴조선부산호텔 숙박권, 해운대 푸드 상품권, 해운대 시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이벤트에 참여한 올레 모바일 전 고객에게는 F&B노천카페 먹거리 10% 할인권을 제공하고 스마트폰 전자지갑 올레마이월렛 이용 고객에게는 해운대 시설 1천원 할인권도 제공한다.
▲ 디아지오코리아, 기네스 라운지
디아지오코리아는 17일까지 부산 광안리에서 팝업 스토어 ‘기네스 라운지’를 운영한다.
‘기네스 라운지’는 기네스 맥주 따르는 법을 배우고 무료 시음할 수 있는 ‘테이스팅 존’, 기네스의 역사 및 품질 노하우를 소개하는 ‘브랜드 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이 마련된 ‘포토 존’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방문객들에게는 비치볼, 기네스 맥주 할인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신분증을 소유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후 1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다.
▲ 드라이피니시d, ‘d-서머 페스티벌’
맥주 브랜드 드라이피니시d는 전국 유명 해수욕장에서 대규모 ‘d-서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오는 3일부터 한달 간 망상해수욕장을 시작으로 낙산해수욕장, 경포대해수욕장 등 주요 해수욕장을 돌며 비키니 콘테스트, 아이스포인트 댄스 대회, 도전 1000곡, 해변올림픽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피서객에게는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코인충전권, d 비치타월, 바캉스 밀폐용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Play 페스티벌
삼성 스마트 TV는 부산 해운대에서 오는 8월 5일까지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Play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페스티벌은 스마트TV의 동작인식 기능을 이용해 손동작으로 앵그리버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과 함께 앵그리버드 게임을 표현한 퍼포먼스, 플래시몹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스마트TV의 게임 앱뿐만 아니라 각종 3D 컨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삼성 지펠 T9000 냉장고와 삼성 스마트에어컨Q 등 삼성전자의 대표 생활가전들을 통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휴식 공간도 마련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팔도 너마저···왕뚜껑 등 라면값 평균 6.2% 인상
· 男 VS 女, 너무 다른 그들의 취향
· 청소기 돌릴 때 쾌쾌한 냄새난다면?
· [기자의 눈] 대기업서 빼앗은 급식, 정녕 中企에 돌아갔을까
· [기자의 눈] 광고 모델은 왜 꼭 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