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는 볼트 작업과 스크류 드라이빙 작업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임팩트 드라이버·렌치 ‘GDX 18V-LI’를 출시했다.
‘GDX 18V-LI’는 기존에 볼트 작업과 스크류 드라이빙 작업 시 두 개의 다른 공구가 필요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세계 최초로 ‘SDS 듀얼 툴홀더’를 적용한 제품이다.
보쉬 측은 “오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육각형의 임팩트 드라이버, 사각형의 임팩트 렌치를 하나의 홀더에 쉽게 꼈다 뺐다 할 수 있도록 개발한 특허 장치”라고 설명했다.
기술 적용된 ‘GDX 18V-LI’는 한층 강력해진 파워로 일상생활에서뿐 아니라 전기 설치, 에어컨 설치, 배관 볼트 작업 등 전문적인 작업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포함된 배터리는 보쉬의 모든 18V 공구와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보쉬의 프리미엄 리튬이온 배터리는 빠른 충전과 오랜 사용 시간으로 작업 효율을 배가시켜주며, 프리미엄 리튬이온 기술인 전자셀보호장치(Electronic Cell Protection)는 과부하·과열·과충전을 예방해 배터리의 오랜 수명을 보장한다.
이밖에 외부 충격으로부터 공구를 보호하는 고무 기어박스 커버, 경사면에서 공구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 마감, 작업 시 피로감을 줄이는 컴팩트 그립 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했다. 가격은 30만 원대 후반.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GDX 18V-LI’는 세계 최초로 ‘SDS 듀얼 툴홀더’를 적용, 별도의 액세서리 없이 하나의 공구로 볼트 작업과 스크류 드라이빙 작업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1석2조’ 공구”라며, “보쉬의 모든 18V 제품과 배터리를 호환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인 것도 장점”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팔도 너마저···왕뚜껑 등 라면값 평균 6.2% 인상
· 男 VS 女, 너무 다른 그들의 취향
· 청소기 돌릴 때 쾌쾌한 냄새난다면?
· [기자의 눈] 대기업서 빼앗은 급식, 정녕 中企에 돌아갔을까
· [기자의 눈] 광고 모델은 왜 꼭 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