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여름철 메이크업, 파운데이션이 중요!

입력 2012-08-03 11:18:23 수정 2012080311192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직장인 여성 Y씨(33세)는 요즘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아 고민이다.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피부가 관리하기 어려운 상태로 변했기 때문이다. 땀과 피지가 늘어나 피부가 늘 번들거리고, 강한 햇빛 때문에 자극 받아서인지 피부 톤도 칙칙해졌다. 아침에 출근을 준비하며 메이크업 전 여름철 필수인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데,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텁텁함으로 얼굴만 ‘동동’ 떠 보이는 게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으면 피부가 더 상할까봐 걱정이다. 말 그대로 ‘진퇴양난’.

한 여름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이 활발해져 피부 톤이 어두워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이 필수인데, 이를 위해 바르는 선 블록 제품은 백탁현상으로 피부 톤을 어색하게 만드는 게 문제다.

또한 애써 꼼꼼히 메이크업을 해도 줄줄 흐르는 땀과 늘어난 피지 분비로 몇 시간이면 금새 지워지며, 그에 따른 잦은 수정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고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여름철 메이크업의 고민은 잘 고른 ‘파운데이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 단 피부 톤을 맞춰주고 잡티를 커버하는 기본적인 베이스 메이크업을 넘어선 올인원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른다. 자외선 차단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주고 한 번만 발라도 하루 종일 지속되는 롱라스팅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라면 여름 내내 가벼운 마음으로 완벽한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 야외활동에도 끄떡없이 보송보송하고 투명한 피부 완성

오르비스의 ‘UV CUT 수퍼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자외선 차단과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대표적인 올인원 제품으로 여름철 날개 돋힌 듯 판매되는 브랜드 베스트 제품이다. SPF 50+, PA+++의 지수로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며, 워터 프루프 처방으로 땀에 잘 지워지지 않고, 물에 강해 아웃도어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

투명한 층으로 코팅한 자외선 산란제가 빛을 투과하고 반사하여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면서 백탁 현상 없이 피부의 투명함은 생생하게 살려준다. 또 피지를 흡수하는 프레쉬 킵 파우더가 배합되어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감촉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 무더위에도 생기를 잃지 않고 하루 종일 촉촉하게 빛나는 물광 효과

‘올킬파운데이션’이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한 조성아 22의 ‘씨엔티 블렌더’는 SPF 30, PA+++의 지수의 자외선 차단 기능과 미백, 주름개선까지 3중의 기능을 갖춘 슈퍼 에이트 파운데이션과 보습력이 뛰어난 물펄 볼류머로 구성된 제품이다.

파운데이션의 비율을 높이면 지속력과 커버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피부 상태나 날씨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보습력이 우수한 히알루론산으로 코팅된 파우더가 피부를 화사하게 보정하고, 피부결 사이마다 채워진 수분 플럼핑 효과로 얼굴 속부터 단단히 채워진 듯 더욱 탱탱하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기름종이 파운데이션

베네피트의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는 기름종이가 필요 없을 정도로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SPF 30, PA+++의 지수로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LVMH 연구소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옥시전 와우 하이드레이팅 컴플렉스’를 함유해 가벼우면서도 윤기 나는 피부로 표현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내 자식 미울때? “잔소리 그만!" 문닫고 방에 쏙..
· 男 VS 女, 너무 다른 그들의 취향
· 가장 기대되는 ‘비키니 몸매·복근’ 남·녀연예인 1위는 누구?
·[기자의 눈] 대기업 빵장사, 서민은 뭐해 먹고 사나
· [기자의 눈] 광고 모델은 왜 꼭 연예인?


입력 2012-08-03 11:18:23 수정 2012080311192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