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론교육 랭콘잉글리쉬가 영어 독서 지도 프로그램 ‘파워 리더스(Power Readers)’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파워 리더스‘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영어 독서 습관을 기르고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 독서 지도 프로그램으로, 도서 리스트 제공 및 대여서부터 읽기, 북 리포트 작성, 원어민 선생님과의 일대일 스피킹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업 전에는 레벨별 도서 리스트를 제공해 수준별 도서를 추천해주고 본 수업에는 책의 내용을 완벽히 파악하기 위한 체크 업을 실시한다. 또 북 리포트를 작성하면 원어민 선생님이 개별 첨삭을 해주며, 책의 내용에 대해 질문하고 요약해보는 인터뷰 시간을 가져 다양한 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도 쌓을 수 있게 했다. 수업 후에는 첨삭한 북 리포트를 바탕으로 과제를 내줘 완벽한 내용 이해를 돕는다.
특히 파워 리더스는 학생들이 작성한 북 리포트와 수업 전체 과정에 대한 평가가 담긴 평가표를 포트폴리오로 제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수업 진행 상항을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랭콘잉글리쉬 강시현 본부장은 “영어 독서는 영어 실력을 키우는 동시에 다독을 통한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초등 저학년부터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파워 리더스는 독서 지도뿐 아니라 북 리포트와 수업 평가표를 취합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체계적인 독서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랭콘잉글리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박근희 기자 (bg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공항 패션 테러리스트 누구?
· 예뻐지려다…`양악수술` 부작용 피해 급증
· 해외 여행 공짜로 가는 법?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테이크아웃 커피, 믿고 마실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