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문조사는 풀무원샘물이 진행 중인 ‘Drink Better, Live Better’ 수분섭취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인의 물 섭취량이 권장량에 비해 절반도 채 되지 않는다는 점에 기인해 한국인의 수분 섭취량을 조사하고, 올바른 수분섭취 습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하루에 물 몇 잔 드세요?’ 설문조사는 하루 평균 마시는 물의 양, 탄산음료나 커피, 에너지 드링크 등의 섭취량 질문과 함께 자녀에게 올바른 수분 섭취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됐다.
설문 완료 시 풀무원샘물 홈페이지를 통해 응답자 본인을 위한 올바른 수분섭취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설문조사 응답 내용을 토대로 응답자 몸무게에 맞는 일일 물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고 평소 수분섭취량을 체크할 수 있는 수분섭취 체크 스티커도 함께 선사한다. 수분섭취 가이드북은 참여자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통해 공유 가능하다.
또한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200명에게는 아이스 텀블러를 증정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마케팅팀 신혜원 부장은 “한국인들은 나트륨을 과다 섭취하지만, 물 섭취량은 권장량에 비해 훨씬 저조하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바른 수분섭취 습관을 갖는 기회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산후조리원 소비자피해 급증…매년 30% 증가
· 예뻐지려다…`양악수술` 부작용 피해 급증
· 여름 휴가철, 비키니 몸매 위한 다이어트 제안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자연분만 해야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