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특급호텔, 메디텔 서비스로 차별화 나서

입력 2012-08-16 17:52:43 수정 201208161753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힐링’ 트렌드를 타고 건강검진 풀 패키지부터 안티에이징, 피부과 상담까지 다양한 메디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초특급 ‘메디텔(Meditel, 호텔과 메디컬 서비스 연계상품)’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호텔은 휴양을 즐기는 곳’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일상 중에 받기 어려웠던 메디컬 서비스를 편안하게 호텔 서비스와 함께 받을 수 있다는 게 큰 매력. 특히 이러한 메디컬 호텔 패키지 상품들은 건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VIP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늘어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유인하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특급호텔의 메디컬 패키지 상품들은 불황 여파로 줄어든 객실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전문병원과 전략적 제휴

VIP건강검진의 경우 병원 내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사례도 있다. 이러한 사례를 역발상하여 특급호텔에서 병원 측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보였던 최초 사례는 광장동의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이 호텔은 강남의 ‘차움’병원과 전략적 제휴 맺고 숙박과 ‘고품격 바캉스’ ‘부모님을 위한 ‘효도 패키지’라는 컨셉으로 건강검진을 결합한 ‘프리미엄 건강검진 패키지’상품을 내놓은 바 있다. 가격은 419만원~1145만원이었다.

이 패키지는 호텔에서 제공하는 클럽패밀리스위트 숙박과 보양식 룸서비스 및 스파, 레스토랑 식사권을 제공했다. 지난 6월로 진행됐던 패키지는 종료되었지만 호텔 측은 소비자들의 좋은 호응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관련 패키지를 국내 및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리츠칼튼, "원스톱 서비스로 의료관광객 공략"

호텔 내에 아예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클리닉을 오픈 한 사례도 있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리츠칼튼호텔은 노화방지 클리닉 포썸프레스티지를 지난 해 오픈 했다. 이 업체의 안티에이징 투어 패키지는 가격대가 최소 500만원 대에서 최대 1억 원에 이를 정도로 고가로, 숙박과 진료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최근 중국 VIP 고객에게 인기를 끌며 ‘통 큰 씀씀이’의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리츠칼튼의 이 센터에서는 내과, 피부과, 부인과, 성형외과 등의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전담 간호사가 객실을 방문해 혈액 검사와 링거 투약 등을 해주는 '룸 서비스'도 제공한다.

▲ 펜타즈, 건국대학교병원 연계 초특급 VIP 건강검진 패키지

지난 7월, 광진구 자양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레지던스 컨셉의 호텔 더클래식500 펜타즈(사장 강병직)는 800만원에 상당하는 서비스를 600만원에 제공하는 ‘VIP건강검진 패키지’를 출시했다. 38평의 초특급 스위트룸에서의 1박과 건국대학교 병원에서의 VIP 건강검진 풀 패키지, 프리미엄 와인 돔 페리뇽과 코스요리, 라이브 뷔페 이용권, 전신 마사지 및 안면 스킨케어, 야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권, 풀사이드 바비큐와 모히또 칵테일 등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총망라한 초특급 패키지를 내놓았다.

▲ 플라자호텔, 메디컬 스파∙피부과 전문의까지

또한, 전문적인 클리닉과 스파 시설을 접목한 메디컬 파클럽을 운영하는 호텔도 있다.
시청 서울광장 인근에 위치한 플라자호텔은 메디컬 스파를 지향하며 호텔 내 플라자스파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유명 피부과 전문의를 영입하며 주름 페이스라인, 잡티 케어에 디톡스 프로그램까지 전문 클리닉에서 받을 수 있던 서비스를 진행하는가 하면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해 일반적인 스파 트리트먼트는 물론 1:1상담을 통해 각각 개인에 맞는 메디컬 트리트먼트 및 스파와 접목된 프로그램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호텔들이 불황으로 얇아진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써머패키지를 선보이는 동시에, VIP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초특급 휴양 상품을 출시하며 이원화 전략을 펴고 있다” 면서, “’메디컬’이라는 특수성을 가진 이종 업종간의 결합을 통한 패키지 상품이 특히 VIP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 자연분만 해야하는 이유
· ‘착한 일’ 하면 뮤지컬이 반값
· 폭염 특보기간 인기상품은 겨울코트?
· 풀만 먹는 다이어트는 그만, ‘맛있는 다이어트’





입력 2012-08-16 17:52:43 수정 20120816175317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