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특급 서비스로 어린이 고객을 잡아라!

입력 2012-08-17 14:38:03 수정 201208171543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장기간 지속되는 불황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위한 시장은 여전히 불황을 비껴가고 있다. 특급호텔에서도 VIK (very important kids) 마케팅으로 아이 손님을 끌기에 나섰다.

‘문화 관람’, ‘생일파티’, ‘다양한 체험 활동’, ‘Very important baby service’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해 어린이고객을 모으고 있는 것.

▲ 문화 관람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영국의 유명 일러스트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브리티시 썸머 패키지’를 선보인다. 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동반한 가족을 타겟팅한 본 패키지 이용시 ‘동화책 속 세계 여행전 관람권’을 2매 선사해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그림책 전작 32권의 원화 200여점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어 어린이 체험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어린 아이가 있는 경우 멀리 휴가를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의 비율이 전년 동기대비 10% 상승하였다.



▲ 생일파티

남산의 그랜드 하얏트 서울 뷔페 레스토랑 테라스는 생일을 맞은 어린이 고객을 위해 ‘그랜드 패밀리 런치 뷔페’를 선보인다. 키즈 뷔페 메뉴와 형형색색의 다양한 디저트 뿐 아니라 삐에로와 요술 풍선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클래스가 도심의 전경이 한눈에 펼쳐지는 야외 테라스에서 펼쳐진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은 어린이의 생일 파티를 위해 저염도의 유기농 재료로 구성된 테이크 아웃 파티 세트 ‘라 쁘띠 파티 – 키즈 메뉴’를 선보인다. ‘오렌지 마요네즈 소스를 곁들인 계절 샐러드’ , ‘토마토 소스의 소시지 베이컨 롤’ , ‘과일을 곁들인 탕수육’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격은 10인분에 18만원 (10% 부가세 별도)로 합리적이다. ‘라 쁘띠 파티’로 인한 매출은 연간 3천 만원 이상으로(월 평균 15~20% 증가) 증가하였다. (02-531-6604)

▲ very important baby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을 위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머 겟어웨이 패키지와 호텔 투숙객을 위한 연령별 어린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만 2세 미만의 유아를 위한 V.I.B. (Very Important Baby) 유아 서비스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올해의 인형과 이유식 쿠폰이 모든 유아에게 제공되며, 호텔 이용에 필요한 다양한 유아 용품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호텔 투숙객으면 누구나 해당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은 4세 이하의 유아를 동반한 고객에게는 사전 요청 시 아기침대(crib)를 셋업해주고, 유아용 목욕 용품, 물티슈 및 특별선물을 추가로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필요한 물품이 있으면 요청하면 추가비용 없이 제공되기 때문에 걱정 없이 아이와 함께 호텔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뻔뻔한 서머 패키지’ 이용 시 객실 숙박 및 호텔 부대시설 무료 이용 이외에 전문 차일드 케어 도우미가 상주해 아이들이 쉬거나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즈클럽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 내에서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패키지 타입별로 준비해 이기면 호텔 내 레스토랑 상품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 체험활동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이태리 레스토랑 일폰테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전 11: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12세이하 어린이를 위한 무료 피자파티를 연다. 식당 입구에 마련된 피자테이블에서 어린이들은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쓰고 재미있는 놀이를 하듯 준비된 신선한 재료를 직접 넣으며 피자를 만들 수 있으며, 주방장의 도움으로 화덕에서 즉석으로 구어진 피자는 무료로 제공된다.

제주신라호텔에는 실내의 키즈 시설인 짐보리와 키즈 아일랜드에도 직원이 상주하며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특히 8월말까지는 영유아 케어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자녀 걱정 없이 럭셔리하고 로맨틱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36개월부터 60개월(5세)의 영유아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위해 아이들 교구로 꾸며놓은 객실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영유아 케어 서비스(유료)를 제공해 자녀 걱정 없이 럭셔리하고 로맨틱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변가에 위치한 프라이빗 비치 하우스에서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모래놀이 도구도 무료로 대여해 주니 엄마, 아빠와 즐거운 특별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워커힐 호텔의 리버파크는 아이들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유수풀과 유아 전용풀, 따뜻하게 물놀이가 가능한 야외 자쿠지, 아기와 엄마를 위한 럭셔리 수유실 등의 편의시설은 물론 호텔 조리장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사까지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다. 캘리포니아 해변을 콘셉트로 새롭게 리뉴얼한 리버파크는 멀리 가지 않아도 이국적인 휴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롯데호텔월드(잠실)는 아이들과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의 다양한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서머 드림 키즈 월드’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보다 슬림해 보이게! 체형별 레인 부츠 코디법!!
· 바디 트리트먼트 어때요?
· 여자들은 모르는 멋진 오빠들의 스타일 비밀
· 내 아이 특성에 맞는 독서교육?
· 전력소모량 많은 여름철, PC 절전 노하우는?



입력 2012-08-17 14:38:03 수정 20120817154336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