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자들은 대한생명 베트남 법인과 푸 바우 그룹 등을 방문하여 베트남의 활기찬 경제현장도 직접 견학했다. 대한생명은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베트남 경제전반에 대한 강의를 통해 미래 경제주역들에게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심어주는 계기를 제공했다.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은 대한생명이 주축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대한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투자증권, 한화인베스트먼트, 한화저축은행)와 JA Korea가 협력하여 저소득, 경제교육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경제교육 지원사업이다.
지난 1년간 경제스쿨, 경제캠프, 지방 분교투어 등 11회에 달하는 다양한 경제교육을 실시하였다. 대학생 봉사자 200여명이 이 교육에 참가하였으며, 총 2,100여명의 복지단체, 지방 분교 아이들의 경제교육에 멘토로 활약했다.
이번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한 윤혜진양(숙명여자대학교 2학년)은 “지난 1년간 경제교육을 해오면서 어려움도 있었지만 보람이 매우 컸다”며 “베트남의 아이들도 빨리 만나보고 싶고, 약진하는 베트남 경제에 대해서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대한생명은 한화금융네트워크 차원에서 앞으로도 경제교육의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꾸준히 경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산부 붓기, 예방도 가능한 걸까?
· 셀카 찍고 카메라 받자!
· 통조림 식품, 먹고 남으면 꼭 용기 보관해야
· [시티파머 라이프⑭] 내가 직접 재배한 유기농 씨앗
· 결혼준비도 소셜커머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