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올 가을 빛나는 피부를 원한다면

입력 2012-08-27 15:40:27 수정 201208271617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장시간 내리쬐는 자외선과 계속되는 폭염 등 뜨거운 여름을 보낸 피부는 극도로 예민해져 있을 터. 여름 내 민감해진 피부를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피부 건조증, 피부 탄력 저하 등 복합적인 피부 문제가 발생하는 악순환이 이어진다.

특히 늦여름 피부 관리는 다가오는 가을철 피부 건강상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단계이므로 충분한 보습과 영양공급을 통해 무더위와 외부요소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관리해줘야 한다. 이에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뉴트로지나에서는 피부도 갈증나는 늦여름을 이기고, 다가오는 가을철 촉촉하고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피부 관리 팁을 제안한다.

▲ 에어컨. 자외선에 빼앗긴 피부 수분 보충을 위한 제품

연일 35도까지 오르는 더운 날씨로 인해 하루 종일 에어컨을 끄지 못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에어컨은 제습 기능도 하여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하기 때문에 피부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여름철 수분 보충은 건조한 계절인 겨울만큼이나 충분히 해줘야 하며, 특히 더운 날씨에는 피지 분비량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오일프리의 수분 제품으로 유분 생성을 막고 수분은 충전하여 피부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뉴트로지나의 ‘하이드레이팅 젤’(50g/35,000원)은 뉴트로지나만의 독자적 기술인 ‘프로그레시브 릴리즈 시스템’으로 수분을 가득 머금은 워터 스펀지처럼 피부가 건조 할 때마다 점진적으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속 수분 레벨을 200% 충천 시켜준다. 또한 오일프리, 알코올 프리 제품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차갑게 보관하여 사용하면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블리스의 ‘트리플 옥시전+c 에너자이징 크림’(50ml/86,000원)은 파워풀한 수분 공급으로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산소 성분이 함유된 가벼운 젤 크림이다. 파라벤 프리로 예민한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슈퍼 비타민 C 성분이 콜라겐 생성, 탄력, 화사함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

▲ 탄력 저하된 피부에 영양 공급 및 잡티 개선해주는 제품

여름 내 유수분을 잃은 피부를 신경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피부는 곧 힘을 잃어 피부 탄력이 급격히 저하된다. 보습은 물론, 충분한 영양 공급으로 여름 동안 손상된 피부를 관리하여 피부 속까지 힘이 차오르는 탄력있는 피부로 관리해야 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

SK-II의 '스템파워 크림'(50g/120,000원대)은 SK-II만의 혁신적인 성분인 스템파워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 내면부터 꽉 차오르는 탄력과 촉촉한 윤기를 형성하고 모공까지 케어한다. 피부 근원의 탄력과 스프링 구조를 형성하는 탄력 단백질의 활성화를 통해 탄력, 건조, 모공 등 다양한 피부 노화 증상들의 개선을 도와준다.

뉴트로지나의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훼이스 크림’(50g/36,000원대)은 피부 속 깊은 곳까지 필수 보습 성분을 부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제품으로, 건조함으로 인해 탄력이 저하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넘치게 해준다. 노르웨이젼 포뮬러의 딥 테라피로 매일 깊은 숙면을 취한 듯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또한 자외선으로 없었던 기미와 주근깨가 생길 조짐이 보인다면, 잡티를 개선시켜주는 화이트닝 제품을 활용해보자.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화이트닝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여름 내 민감해진 피부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스트라의 ‘리제덤RX 화이트 프로젝트 에센스’(50ml/90,000원대)는 색소 침착 및 잡티 재발을 막고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화이트닝 전문 케어 에센스다. 기미 및 잡티 제거 시술 후 애프터 케어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 시술 후 효과를 극대화 해주며 오랜 시간 미백 효과를 지속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 눈가 주름 생길 틈 없이 촉촉하고 탄력있게 하는 아이케어

눈가 주름은 생기기 전부터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면 건조함으로 인해 없었던 잔주름도 생기기 마련. 생기있고 어려진 눈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24시간, 365일 내내 촉촉한 눈가를 유지해주는 아이 케어 제품을 통해 눈가 주름 생성을 방지하고, 눈을 비비는 습관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

뉴트로지나의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라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15g/31,000원대)은 눈가 피부세포에 수분을 전달하는 수분 채널(aqua channel)부터 탄탄하게 강화시켜 근원부터 건강한 생기를 찾아주는 제품으로 99% 고순도 글리세린 성분이 눈가에 3배 더 깊고 풍부한 ‘보습 테라피 효과’ 선사해 눈가 피부 나이를 지켜준다.

로레알의 ‘유스 코드 아이크림’(15ml/40,000원대)은 눈가 피부를 위한 아이크림으로, 오일과 수분이 결합된 텍스처로 바르는 순간 피부에 녹아 흡수된다. 눈가 주름 개선은 물론, 다크서클, 아이백까지 개선해주고 젊고 환한 눈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명 중 5명 ‘올 추석, 작년보다 선물비용 축소’
· 오픈마켓 도움 받으면 나도 '주부 CEO'
· 해태제과 맛동산 7.1% 가격인상···조만간 초코파이도?
·
‘톤다운 컬러’로 가을 스타일에 엣지를 더한다
· 직장녀 설문 조사 10명 중 6명 '빈약한 가슴 고민'



입력 2012-08-27 15:40:27 수정 20120827161700

#키즈맘 , #교육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