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 행사는 창립기념 행사이벤트, 각종 워크숍, 사원가족행사, 체육대회, 시상식, 제막식, 현판식, 비전선포식, 준공ㆍ기공ㆍ이전식, 오픈식 등으로 형태가 세분화 되고 있다. 이는 기업 행사가 단순히 직원들의 사기진작이나 복리후생을 넘어서 해당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고 이미지를 홍보하는 중요한 대외행사의 성격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그만큼 행사의 전문성에 대한 중요도 또한 높아져, 단순히 진행아나운서와 초청가수 섭외를 넘어서 보다 탄탄한 커리큘럼을 필요로 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변화하는 기업 행사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 관계자들은 ‘스타로그인’과 같은 이벤트 전문기업을 통해 이를 해결코자 하는 모습을 보인다.
MC김용만이 대표이사로 나선 이벤트 전문기업 ‘스타로그인’은 연예인 섭외에서부터 이벤트 기획, 진행까지 이벤트의 전반적인 부분을 총괄 제공한다. 특히 김용만의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한 휴먼네트워크를 통해 원스톱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고 빠른 톱스타 섭외가 가능하다. 또한 간편한 루트로 원활한 소통이 이뤄져 기업이 원하는 이미지에 근접할 수 있고 비용면에서도 합리적이다.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이벤트플래너, 공연기획, 개발 등 각 분야에서 10년 경력 이상의 베테랑 전문가들이 설립 단계에서부터 참여해 기업과 연예인 양측 모두에게 가장 효과적인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타로그인 김용만 대표는 “단순히 이름만 내세우는 연예인 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3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출범시킨 전문기업”이라고 설명하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참신한 콘텐츠로 기업의 요구에 가장 가깝게 접근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 행사의 전문화 및 세분화에 따라 ‘스타로그인’과 같이 이벤트의 전반적인 부분을 총괄·진행 해주는 이벤트 전문 업체를 찾는 기업의 비중이 증가 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10명 중 5명 ‘올 추석, 작년보다 선물비용 축소’
· 오픈마켓 도움 받으면 나도 '주부 CEO'
· 해태제과 맛동산 7.1% 가격인상···조만간 초코파이도?
· ‘톤다운 컬러’로 가을 스타일에 엣지를 더한다
· 직장녀 설문 조사 10명 중 6명 '빈약한 가슴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