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젊은 음악도로 구성된 공연팀에게 합숙을 통해 장한나와음악적교감을더깊게나눌수있는기회를 마련해줌으로써, 국내 클래식 음악의 저변을 넓히고 대중화에 기여하는 새로운 후원 컨셉이다.
‘장한나의앱솔루트클래식’은 매년 오디션을 통해 젊고 실력있는 음악도들을 선발하여 팀을 구성하는 공연으로, 이번에는 하나은행 연수원 ‘하나빌’에서 100여명의 공연팀이 5박 6일간 장한나와 함께 생활하며 음악적 조언을 받는 것은 물론, 음악가로서의 꿈과 고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단순히 후원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공연의 질적인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연팀의 팀웍을 다지는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보다 새롭고 의미 있는 기회라는 판단 에 적극적으로 후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은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하나여의도클래식, 하나클래식아카데미, 어린이 포스터 그리기 대회 등을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장한나의앱솔루트클래식 IV’ 후원을 통해서는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 120명을 공연에 초청하여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장한나의앱솔루트클래식’은 기존의 일반적인 클래식 공연 형태에서 탈피, 장한나의 해설을 통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는, 보다 쉽고 편안한 클래식 체험의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눅눅한 가을은 싫다! ‘습기’를 잡아라
· 내 아이의 스마트폰이 위험하다 “음란물 중독 예방해야”
· 김희애가 김태희에게 추천한 냉장고?!
· 12人의 병기가 온다…. 스코틀랜드 연극 ‘블랙워치’
· 굳이 줄서지 않아도… ‘온라인 베이비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