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메디앙스의 베이비푸드 브랜드 OnO2 베이비오에서 갈아 넣은 사과당근, 갈아 넣은 포도적양배추 주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주스는 새우, 계란, 밀가루, 메밀, 땅콩 등 알레르기 유발식품을 첨가하지 않은 그린라인과 소화에 좋은 양배추와 배, 피로회복과 갈증에 도움을 주는 포도 등 성장에 좋은 영양분을 강화한 레드라인으로 분리돼 있다. 따라서 식품알레르기가 있는 아이들에게도 체질에 따라 안심하고 선택해 먹일 수 있다.
또 당분을 과하게 섭취하면 성장 저하뿐만 아니라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베이비오 갈아 넣은 야채과일 음료에는 설탕, 색소, 향료가 첨가돼있지 않다.
야채와 과일을 적정비율로 혼합해 당도는 낮추고 pH농도는 4.5로 높여, 치아를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pH 가 낮은 음료를 마시면 치아를 보호하고 있는 에나멜층이 파괴돼 충치에 약해진다. 권장 pH기준치는 5.5이나, 대부분의 음료는 pH2.5수준이다.
야채와 과일을 직접 갈아 넣어 아이들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들이 음료 섭취 시 용기를 눌러 음료수가 넘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음료패키지에 손잡이를 붙여 제작했다.
보령메디앙스 OnO2 베이비오 담당자는 “엄마와 같은 세심함으로 아이들에게 언제나 건강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삼양사 비디랩 대장균군 검출···자진 회수 중
· 내 아이의 스마트폰이 위험하다 “음란물 중독 예방해야”
· 추석 연휴, 북경 간다
· 12人의 병기가 온다…. 스코틀랜드 연극 ‘블랙워치’
· 뮤지컬 ‘칵테일’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