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신라저축은행에서 내놓은 정기적금 3종은 그 동안 지적됐던 금리우대를 위한 과도한 옵션을 배제한 것이 특징으로 정기적금 불임금을 신라저축은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인출되도록 자동이체등록시 0.2%의 공통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각 상품별 가입조건에 따라 추가로 0.1%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등 최대 0.3%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각상품별 적금 가입대상 및 추가 0.1%우대금리 제공 조건은 아래와 같다.
‘신라그린(Green)’ 정기적금은 초·중·고, 대학생을 가입대상으로 하며, 당해 입학한 신입생이나 경시대회 입상자 등 대해 추가로 우대금리 0.1%를 제공한다. ‘신라블루(Blue)’ 정기적금은 직장인의 목돈 마련을 위한 정기적금으로 직장인 이라면 누구나 나이제한 없이 가입 할 수 있다. 신입사원 또는 맞벌이를 하고 있는 직장인일 경우 추가로 0.1%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만60세 이상 개인의 노후 필요 자금 확보를 위한 상품인 ‘신라골드(Gold)’ 정기적금은 가입 년도에 회갑, 고희, 팔순 등에 해당하거나 신라저축은행 상품에 처음 가입하는 신규고객에게 추가로 0.1%의 추가우대금리를 제공 한다.
신라저축은행 관계자는 “학생층과 직장인, 노년층으로 가입대상을 구분해 조건별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연령별 니드에 맞는 목돈마련을 계획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금리우대를 위한 과도한 가입조건을 배제하고, 간편하게 당행 보통예금 자동이체동록과 각 연령대에 맞는 가입조건만으로 추가우대금리 기회를 열어둔 상품으로 각 연령대별로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춘 것이 특징이다” 라고 밝혔다.
위의 3가지 정기적금은 모두1인 1계좌에 한해 가입 가능하며, 기간은 12개월 이상,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이 가입 공통조건이다. 상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라저축은행 각 지점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몸에 좋은 슈퍼푸드, 쉽게 먹는 방법은?
· 태풍피해 낙과 농가, ‘옥션’에 상품 등록하세요
· 데뷔 10주년, 바이브 콘서트
· 셀프뷰티로 1분 만에 젊어지는 비결?
· 햄버거에 콜라는 그만, '맥주와 제대로 즐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