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Life & Culture

‘상상마당’ 5주년 기념 행사 풍성

입력 2012-09-06 12:04:42 수정 2012090612051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KT&G 상상마당이 영화, 공연, 디자인, 교육 등 상상마당 지원 프로그램 전반을 걸친 5주년 기념 문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이는 상상마당 5주년 기념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아티스트 및 고객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서 5주년의 의미를 다지고 새로운 문화계의 움직임과 90년대 대중문화계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하는 것.

그 첫 번째로 오늘 6일부터 12일까지 ‘제 6회 대단한 단편영화제’를 개최해 새로운 영화계의 흐름을 만나본다.

‘대단한 단편영화제’는 단편영화를 공모해 선정작을 상영하고 지원작을 선정하는 페스티벌 형태의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단편 영화의 새로운 소통 통로로서 활약해왔다.

특히, 올해는 20분 이하로 제한된 단편작을 공모해 총 429편이라는 다수 작품이 출품되어 대단한 단편영화제에 대한 영화계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영화제 기간 본선 진출작 25편이 상영되며 본선 심사위원으로 영화 ‘은교’ 정지우 감독, 정이현 작가, 배우 임수정이 활약해 5년간 이어온 상상마당의 의미를 함께 다진다.

또한 뮤지션들과 함께 성장해온 라이브홀에서는 특별기획 공연 ‘5! 상상 장필순, 한동준, 김광진’ 릴레이 콘서트를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각각 개최한다.

90년대 대중음악계를 빛낸 하나음악을 돌아보는 ‘하나음악 특별전’과 하나음악의 역사를 담아낸 기념책자 발간, 절판됐다가 재발매된 하나음악 음반 판매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마련되어 한국 대중음악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9월 한 달간 상상마당 멤버십 가입 고객에 한해 기념책자를 무료로 제공하고, 하나음악 뮤지션 사인음반을 추첨으로 제공해 관람 혜택을 제공한다.

상상마당 아카데미에서는 ‘옵,옵,옵 5빤 상상스퇄’이라는 주제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인기 강좌를 무료로 공개 진행한다.

7일에는 이준강의 모모트 제작 강좌 ‘모모트 페이퍼팩토리’(50명), 8일에는 이호진의 음악 강좌 ‘게러지 밴드’(25명), 9일에는 윤수정의 창의력 증진 강좌 ‘크리에이티브 테라피’(50명)가 무료로 진행돼 일반인들의 예술적 상상을 지원해온 상상마당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무료 강좌 신청은 상상마당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또한 한국 디자이너들의 상품을 유통하고 지원해온 디자인스퀘어에서는 5주년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팝업스토어 ‘스트리트 패션 기획전’에 참가해 60여종의 한국 디자인 상품들이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늘린다.

마지막으로 상상마당의 문화지원 활동의 의미를 고객들과 함께 나누고 고객들이 직접 아티스트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러브유어아티스트(Love your Artist)’ 캠페인을 진행한다.

상상마당을 이용하는 방법 외에도 멤버십 포인트를 통해 일반인들이 아티스트를 직접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문화 지원의 방법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송혜리 기자(shl@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맛있고 쉬운 저나트륨 요리법 알려드릴게요
· 대장암, 30대도 위험...용종 발견율 17.9%
· 선행학습 NO! 교과 연계 독서로 효과 백배
· 다가오는 명절, 아이에게 ‘착한 추석빔’ 선물하세요
· 면도날의 변신은 무죄, ‘미술품으로 다시 태어나다’



입력 2012-09-06 12:04:42 수정 20120906120512

#키즈맘 , #요리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