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맨 관계자는 “캠핑하기 가장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오토캠핑을 즐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차 업계와 캠핑 브랜드의 제휴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며 “또, 기업들의 캠핑 브랜드와 제휴 마케팅은 가족 중심의 여가생활로 캠핑을 즐기는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함으로써 앞으로 그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고 전했다.
콜맨은 기아자동차와 손잡고 제휴 마케팅을 실시한다. 기아자동차는 오는 10월 6일~7일, 13일~14일에 ‘파이팅! 샐러리 맨 캠핑촌’ 이벤트를 진행하며, 콜맨은 캠핑 용품을 무상 대여한다. 제공되는 렌탈 제품은 실내 생활이 많은 가을 캠핑에 적합한 2룸 구조의 텐트인 ‘와이드 스크린 2룸 하우스 II’와 ‘폴딩 텐트매트’ 등 텐트용품을 비롯해 취사를 위한 투버너, 쿠커세트와 테이블 및 체어, 랜턴 등 캠핑에 필요한 기본 용품이다. 특히, 행사에 사용된 제품은 희망하는 참가자에 한해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브릴리언트 이벤트'를 실시, 그 중 ‘브릴리언트 H캠핑’을 코베아와 함께 개최한다. 오는 10월 20일~21일, 1박 2일로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 내 서곡 캠핑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코베아는 4인 가족용 텐트와 코펠, 버너 등을 무상 대여한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8월 밀레와 함께 공동 마케팅 활동을 실시, ‘코란도 C’를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 밀레 신상품 3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했으며, 한국지엠도 K2와 공동으로 ‘K2와 함께하는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 행사를 개최했었다.
편의점 GS25는 아웃도어 업체 버팔로의 ‘2폴딩테이블세트’, ‘뉴앵글러텐트’, ‘5~6인용 경질 코펠’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한달 간 진행한바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사주고도 욕먹는 추석선물 1위는?
· 앱 하나로 쓰시마 여행 완전 정복
· 값비싼 고가 비비크림, 과연 안전할까?
· 서울에서 만끽하는 낭만적인 파리의 밤
· 남편들에게 일러주는 직장상사 요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