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밀리터리 룩이 이번 시즌에는 클래식한 실루엣과 다양한 디테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군대를 연상케 하는 밀리터리 룩을 남자들이 아무리 싫어한다 하더라도 도시적인 시크함과 점점 더 예뻐지는 밀리터리 룩은 이번 시즌 놓쳐서는 안 되는 패션 트랜드이다.
세계 1차 대전 이후, 남자들을 대신하여 사회로 뛰어든 여자들이 드레스와 코르셋을 벗어 던지고 군복과 비슷한 의상을 만들어 입은 것이 밀리터리 룩의 시초이다. 그 후 많은 디자이너들이 군복에서 영향을 받은 다양한 디자인들을 선보이면서 밀리터리는 룩은 패션의 한 테마로 사랑 받고 있으며 특히나 이번 시즌에는 딱딱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벗고 우아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밀리터리 룩이 각광을 받고 있다.
밀리터리 하면 떠오르는 카키나 브라운 컬러는 톤 다운되어 편안하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살렸고, 소재의 경우에도 뻣뻣하고 거친 면 보다는 하늘 하늘거리는 실크 느낌의 소재나 벨벳이나 울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실루엣 역시 라인을 강조하여 여성스러움을 살렸다.
라코스테의 한 관계자는 “밀리터리 룩의 대표 아이템인 야상 자켓의 경우 너무 박시한 실루엣으로 보다는 허리 라인이 들어간 스타일이 무겁지 않아 보이고, 짧은 쇼츠나 미니 스커트와 함께 연출하면 섹시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또한 자켓이나 니트 등의 상의는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면 훨씬 더 여성스러운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고 전했다. 또한 “밀리터리 스타일의 아우터는 플라워 프린트 의상이나 레이스 블라우스 등과 함께 믹스매치 하여 오피스 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스웨이드 소재의 카키 컬러 백이나 와이드 밸트 등의 다양한 액세서리는 밀리터리 무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주얼리의 경우, 의상에 와펜이나 금속 단추 등의 디테일이 있다면 그 자체가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플랫한 느낌을 살린 심플하고 단조로운 스타일을 선택하여 매치하는 것이 세련되어 보인다. 또한 윗부분이 각이 있거나 승마 모자 형태의 캡도 밀리터리 룩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임신중 지방 많이 섭취하면 자녀에게····
· 피지오겔 썬크림서 발암물질 검출
· 저렴하게 외국어 배울 기회 놓치지 말자
· 항공사들, 9월 맞아 ‘특가 프로모션’ 진행
· 퀴즈 응모만 해도 100% 선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