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외환은행,『KEB 2012 추석 사랑나눔 행사』 실시

입력 2012-09-26 10:32:37 수정 2012092610323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이웃사랑도 외환은행이 앞장서겠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전행적으로 『KEB 2012 추석 사랑나눔 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KEB 사랑나눔 행사』는 2005년 외환은행에서 국내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자선공익재단인 외환은행나눔재단을 통해 2007년부터 매년 설날과 추석 두 차례씩 실시해 오는 전행적 사회공헌 활동이며 매년 100여 개 이상의 본점 부서와 영업점이 참여하여 주변의 사회복지시설이나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을 방문하고 생필품 전달 및 자원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외환은행의 『KEB 사랑나눔 행사』활동은 지난 2009년부터 집행 예산의 절반을 재래시장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함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대한 지원 외 정부의 서민경제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고 있으며, 본점 각부서와 영업점에서는 자체 모금활동도 병행 실시하여 명절 이웃사랑 실천의 정신을 높이고 있다.

특히 『KEB 2012 추석 사랑나눔 행사』에는 총 145개 부서와 영업점의 직원들이 161개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등을 방문∙지원할 계획이며, 윤용로 외환은행나눔재단 이사장 겸 외환은행장은 25일 오후 영업부 직원들과 함께 남산에 소재한 무의탁 영·유아, 아동, 청소년 보호시설인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을 방문하여 원생들의 추석 빔(의류) 구입 및 학자금 지원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고 원생들을 격려한 후 함께 송편을 빗는 시간을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윤용로 외환은행나눔재단 이사장 겸 외환은행장은 18일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최근 금융소비자보호센터로 재편된 고객민원팀 소속 직원들과 함께 점심을 먹으며 민원 고객 대응에서 오는 고충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다.

특히 고객민원팀장에게는 ‘팀장이 은행장이다’ 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져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인 이름이 새겨진 서명용 펜을 선물했다. 또한 윤용로 행장은 19일 저녁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 독거노인 사랑 나눔의 밤에 참석하여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함께 나누었으며 어려운 환경에서 근무하는 청원경찰, 미화원, 운전기사분들을 위한 작은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등 따스한 한가위의 정을 나누었다.

더불어 외환은행 임직원 및 가족으로 구성된 “KEB 사랑나누미”는 25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12 제3회 행복나눔인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 주최「행복나눔인상」은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발굴∙시상 함으로써 우수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매 분기별로 중점 주제를 정하여 시상을 실시해온 행사이다.

윤용로 외환은행나눔재단 이사장 겸 외환은행장은, “자원봉사활동은 물질을 통한 사회공헌과 함께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매우 아름다운 일이다”며 “이웃사랑 실천의 정신을 기업문화로 정착∙승화시키기 위해 설날과 추석 등 전행적인 이웃사랑을 위한 특별활동 뿐만아니라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의 실시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영어와 친해지며 직업 체험까지, 일석이조네
· 운현궁서 궁중식이요법서 食料贊要 시연
· 필리핀 국기 맞추고 수도 마닐라로 떠나자!
· 부적합 식품 조회 및 신고, 앱으로 해결하세요
· 몸을 보하는 가을철 미각 여행, 한식 4선


입력 2012-09-26 10:32:37 수정 2012092610323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