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 10월 첫째 주 인기 VOD 방송 프로그램 순위에서는 KBS2 드라마 ‘착한남자’가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경쟁사 드라마인 메이퀸, 신의 등을 제친 것은 물론 인기예능인 런닝맨과 무한도전도 앞질렀기 때문.
▲ 한 주간의 VOD 차트(2012.10.01~10.07)
인기 VOD 영화 순위에서는 비교적 최근 개봉됐던 신작 영화들이 높은 순위에 올랐다. 주지훈 주연의 영화 ‘나는 왕이로소이다’는 상영 당시에는 크게 흥행하지 못했지만, VOD순위에서는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어벤져스가 2위로 이름값을 했으며, 연가시와 577프로젝트도 5위 안에 들어 한국영화의 자존심을 지켰다.
한편 홈초이스에서는 꾸준히 신작 VOD를 선보이고 있다. 정지훈, 유쥰상, 신세경 주연의 알투비: 리턴 투 베이스와 실베스터스탤론, 브루스윌리스, 아놀드슈왈제네거 주연의 익스펜더블2가 그것. 익스펜더블 2는 2주 연속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또 디지털케이블 VOD를 시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맨 인 블랙 3 보고 MIB 요원되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맨 인 블랙 3 VOD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SONY 방수 핸디캠(4명)과 가방, 선글라스, 노트, 펜, 플라잉 카드가 포함된 MIB 요원패키지(50명)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9일 홈초이스 홈페이지와 트위터, 케이블 방송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이승연 기자 (l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공모전 수상하고 취업지옥 벗어나자
· 토니 안, ‘인천’에만 3번째...“왜?”
·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메이크업 따라잡기
· 교보문고, 세계요리원서 500종 한자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