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페이스북 가상 브랜치 앱」은 세계 최대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은행 홈페이지, 콜센터, 영업점을 통하지 않고 본인PC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하여 하나은행의 대출, 예금 등 금융 상품에 대해 채팅, 이메일, 화상상담 등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은행 페이스북 가상 브랜치 앱」오픈을 기념해 채팅 상담에 대한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만원 및 5만원 백화점 상품권은 물론, 공인인증서 없이 현금처럼 휴대폰번호로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 있는 ‘하나N Wallet’ 전자지갑 2천원 캐시넛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 페이스북 가상 브랜치 앱」을 통해 페이스북 가입자가 실시간 상담을 받으면, 상담고객 1명당 1천원을 적립하여 ‘바보의 나눔’ 등 기부단체4곳에 해당 적립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하나은행 한준성신사업추진본부장은 "이번 앱은 하나은행과 거래가 없는 페이스북 회원도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페이스북 기반 가상 영업점”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재미를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스마트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희상 기자(yhs@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키즈맘뉴스, 선착순 20명 ‘무료 공연 즐기기’ 이벤트 개최
· 공모전 수상하고 취업지옥 벗어나자
· 토니 안, ‘인천’에만 3번째...“왜?”
·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메이크업 따라잡기
· 교보문고, 세계요리원서 500종 한자리에